한국지엠, 평판지수 하락하며 순위 상승 실패... 2020년 5월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5위
한국지엠, 평판지수 하락하며 순위 상승 실패... 2020년 5월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5위
  • 문혜경 기자
  • 승인 2020.05.26 08:5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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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들의 히어로 여러분을 쉐보레가 응원합니다!’ 캠페인 시행
3년째 미혼모시설 지원사업 실시
‘트랙스’ 1분기 美 소형 SUV 판매 1위

한국지엠이 총 브랜드평판지수의 하락률을 보이며,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에서 선두권과 여전히 큰 격차를 보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일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에 대해 2020년 4월 20일부터 2020년 5월 20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753,6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한국지엠이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4월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899,791개와 비교하면 24.53%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5위, 한국지엠 브랜드는 참여지수 23,428 미디어지수 130,753 소통지수 9,157 커뮤니티지수 12,64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5,978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58,554와 비교하면 31.94% 하락했다.

​구 소장은 “한국지엠 브랜드는 전체적인 세부지수가 하락하며, 선두권과 큰 격차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한국지엠이 5월 한 달간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수고하고 있는 이들을 돕기 위해 ‘우리들의 히어로 여러분을 쉐보레가 응원합니다!’ 캠페인을 시행한다. 특히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의료 업계 및 택배 업계 종사자, 공무원을 대상으로 차종별로 20만~30만원을 특별 지원하며, 5월 가정의 달 및 스승의 날을 맞이해 다자녀, 다문화, 신혼 부부, 교사, 교직원을 대상으로 동일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 개별소비세 외 추가 세금 부담을 지원하는 ‘Tax free event’을 지난 4월에 이어 5월까지 연장해 시행한다.

더불어 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가 가정의 달을 맞아 미혼모시설 지원사업으로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경남지역 미혼모시설 2곳에 600만 원의 성금을 전달했다. 특히 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는 2017년부터 3년째 '미혼모시설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는 양육의 어려움으로 미혼모시설을 이용하는 미혼모자 가정에 필요한 육아용품과 생필품을 지원해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정서적으로도 안정을 찾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사업이다.

또한 한국지엠 부평2공장에서 생산‧수출되는 트랙스가 올해 1분기 미국 소형 SUV 세그먼트 판매 1위를 기록했다. 이어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미국에서 판매된 트랙스는 총 2만8242대로, 미국에서 판매되는 소형 SUV 15여개 모델 중 1위다. 특히 높은 전고와 탄탄한 차체 강성, 볼륨을 키운 휠 하우스 등 북미 지역에서 선호하는 정통 SUV 스타일이 강점이다.

덧붙여 ‘트래버스 카카오 온라인 예약 톡 스토어’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비대면 방식으로, 행사에 참여한 뒤 다음달 1일까지 계약 및 출고하는 소비자에게 사이드스텝을 선착순으로 한정 제공하며, 이와 함께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다만 한국지엠이 CUV 신차 생산을 위한 도장공장 신축 공사를 중단한 뒤 최근 재개하면서 '위기관리 능력'이 도마 위에 올랐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5월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1위부터 5위까지 순위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쌍용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 한국지엠 순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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