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올, 압도적 커뮤니티지수 점수 얻으며 ‘상위권’ 유지... 2020년 5월 립스틱 브랜드평판 4위
디올, 압도적 커뮤니티지수 점수 얻으며 ‘상위권’ 유지... 2020년 5월 립스틱 브랜드평판 4위
  • 김예지 기자
  • 승인 2020.05.25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하늬가 연출한 '디올 립'…광채피부에 볼륨 립 '눈길

크리스찬디올 립스틱이 압도적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하며 3개월 연속 립스틱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들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립스틱 브랜드에 대해 2020년 4월 16일부터 2020년 5월 17일까지의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18,568,5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디올 립스틱이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시장가치 및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립스틱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20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23,022,621개와 비교하면 19.35% 줄어들었다”고 평판했다.

4위, 디올 립스틱 브랜드는 참여지수 338,599 소통지수 642,760 커뮤니티지수 681,78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63,140가 되었다. 지난 2020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1,855,191와 비교하면 10.35% 하락했다.

구 소장은 “크리스찬디올은 3개월 연속 높은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했다”며, 이어 “다만, 꾸준히 참여지수에서는 낮은 점수를 보이고 있다”고 평가했다.

배우 이하늬가 패션 매거진 하퍼스 바자(Harper’s BAZAAR)와의 뷰티 화보를 선보였다. 해당 화보에서 이하늬는 디올 뷰티 코리아와 함께 진행했으며 디올 뷰티의 리퀴드 파운데이션과 립스틱을 사용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3개월 동안 립스틱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1위 입생로랑이 2위 맥을 추월하며 ‘왕좌’의 자리를 거머쥐었지만, 평판지수 격차가 미세해 선두경쟁이 치열함을 볼 수 있다”며. “3위 샤넬 립스틱과 4위 디올 립스틱은 3개월 연속 브랜드평판 ‘적신호’를 보이고 있지만 꾸준히 순위 유지중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5위 헤라 립스틱은 브랜드평판지수 소폭 하락하며 2개월 째 순위를 지키고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