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넬, 3개월 연속 브랜드평판지수 ‘적신호’에도 꾸준히 ‘탑3’ 자리 지켜... 2020년 5월 립스틱 브랜드평판 3위
샤넬, 3개월 연속 브랜드평판지수 ‘적신호’에도 꾸준히 ‘탑3’ 자리 지켜... 2020년 5월 립스틱 브랜드평판 3위
  • 김예지 기자
  • 승인 2020.05.25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샤넬, ‘루쥬 코코 플래쉬’ NEW 컬러 12가지 출시
샤넬 가격 인상 소문에...코로나19에도 백화점 달리기 행렬

샤넬 립스틱이 3개월 연속 브랜드평판지수 ‘적신호’를 보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탑3’의 자리를 지키는 모습을 보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립스틱 브랜드에 대해 2020년 4월 16일부터 2020년 5월 17일까지의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18,568,5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샤넬 립스틱이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시장가치 및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립스틱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20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23,022,621개와 비교하면 19.35% 줄어들었다”고 평판했다.

또한, 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며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된다”고 설명했다.

3위, 샤넬 립스틱 브랜드는 참여지수 850,012 소통지수 525,175 커뮤니티지수 553,3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28,488가 되었다. 지난 2020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2,091,611와 비교하면 7.80% 하락했다.

구 소장은 “샤넬 립스틱은 모든 세부지수에서 전체 3위의 점수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빅5’ 중 제일 낮은 브랜드평판지수 하락률을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샤넬이 ‘루쥬 코코 플래쉬’에 생동감 넘치는 12가지 새로운 컬러를 출시한다. 해당 립 라인은 단 한번의 터치로, 선명한 컬러를 표현하며 6월 1일부터 전국 샤넬 뷰티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명품 브랜드 샤넬이 지난 14일부터 가격을 인상한다는 소식에 코로나19 사태가 이어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국 주요 백화점 앞에는 가격 인상 전 상품을 구매하려는 행렬이 이어졌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5월 립스틱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9.87% 상승, 브랜드소통 21.54% 하락, 브랜드확산 35.46% 하락했다"고 밝혔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