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탑5’중 제일 높은 평판지수 하락률 얻으며 ‘선두’ 내줘.. 2020년 5월 립스틱 브랜드평판 2위
맥, ‘탑5’중 제일 높은 평판지수 하락률 얻으며 ‘선두’ 내줘.. 2020년 5월 립스틱 브랜드평판 2위
  • 김예지 기자
  • 승인 2020.05.25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프, 11일부터 ‘위메프데이’ 진행...144개 초특가 상품에 맥 립스틱도 포함

맥 립스틱이 이번 달 ‘탑5’중 제일 높은 브랜드평판지수 하락률을 기록하며 5월 립스틱 브랜드평판 ‘선두’의 자리를 1위 입생로랑에게 내주웠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립스틱 브랜드에 대해 2020년 4월 16일부터 2020년 5월 17일까지의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18,568,5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맥 립스틱이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시장가치 및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립스틱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20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23,022,621개와 비교하면 19.35% 줄어들었다”고 평판했다.

또한, 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며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된다”고 설명했다.

2위, 맥 립스틱 브랜드는 참여지수 973,253 소통지수 519,561 커뮤니티지수 577,8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70,658 가 되었다. 지난 2020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2,669,674와 비교하면 22.44% 하락했다.

구 소장은 “맥 립스틱은 전체 2위의 참여지수와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했다”며, 이어 “1위 입생로랑과의 브랜드평판지수 차이가 미세해 충분히 자존심 회복 가능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위메프는 지난 11~14일까지 약 4일간 ‘위메프데이’를 열고, 총 144개 상품을 초특가 타임딜을 선보였다. 해당 초특가 상품들 중에는 맥 봄 립스틱 10종이 포함되었으며 가격은 1만7900원으로 판매되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3개월 동안 립스틱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1위 입생로랑이 2위 맥을 추월하며 ‘왕좌’의 자리를 거머쥐었지만, 평판지수 격차가 미세해 선두경쟁이 치열함을 볼 수 있다”며. “3위 샤넬 립스틱과 4위 디올 립스틱은 3개월 연속 브랜드평판 ‘적신호’를 보이고 있지만 꾸준히 순위 유지중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5위 헤라 립스틱은 브랜드평판지수 소폭 하락하며 2개월 째 순위를 지키고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