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생로랑, ‘선두’ 추월하며 빼앗겼던 ‘왕좌’ 되찾아... 2020년 5월 립스틱 브랜드평판 1위
입생로랑, ‘선두’ 추월하며 빼앗겼던 ‘왕좌’ 되찾아... 2020년 5월 립스틱 브랜드평판 1위
  • 김예지 기자
  • 승인 2020.05.25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생로랑 뷰티 X 현아, '레드립 뷰티필름' 공개

입생로랑이 지난 4월 1위였던 맥을 추월하며 빼앗겼던 립스틱 브랜드평판 ‘왕좌’의 자리를 다시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립스틱 브랜드에 대해 2020년 4월 16일부터 2020년 5월 17일까지의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18,568,5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입생로랑 립스틱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시장가치 및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립스틱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20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23,022,621개와 비교하면 19.35% 줄어들었다”고 평판했다.

또한, 구소장은 “립스틱은 입술에 색조와 질감을 주기 위해 바르는 화장품이며 화장에서 눈화장과 더불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제품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립스틱이라는 말은 20세기에 생긴 말이다. 이 명칭으로 불리기 이전에는 보통 프랑스어인 루주(Rouge)라 불렸고 색상과 제형이 굉장히 다양하여 선택의 폭이 넓다”고 덧붙였다.

​1위, 입생로랑 립스틱 브랜드는 참여지수 1,063,362 소통지수 500,837 커뮤니티지수 528,60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92,805 가 되었다. 지난 2020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2,589,310와 비교하면 19.18% 하락했다.

​구 소장은 “입생로랑 립스틱은 참여지수에서 전체 1위를 획득했다”며, 이어 “세부지수 모두 평균적 높은 점수를 얻었지만 2위 맥과의 브랜드평판지수 차이가 미세하다”고 설명했다.

가수 현아와 꾸뛰르 코스메틱 브랜드 ‘입생로랑 뷰티(YSL Beauty)’가 함께 한 새로운 디지털 뷰티 필름이 공개되었다. 해당 필름에서 현아가 사용한 립은 ‘201호 루쥬 따뚜아쥬’ 컬러이며 영상은 보그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5월 립스틱 브랜드평판 ‘탑5’ 순위는 1위 입생로랑, 2위 맥, 3위 샤넬, 4위 디올, 5위 헤라 순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