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벡스, 평판지수 하락에 페도라에 자리 내주며 순위 하락... 2020년 5월 카시트 브랜드평판 5위
싸이벡스, 평판지수 하락에 페도라에 자리 내주며 순위 하락... 2020년 5월 카시트 브랜드평판 5위
  • 심하연 기자
  • 승인 2020.05.2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싸이벡스가 비교적 우수한 소통지수를 획득했음에도 불구하고 페도라에게 자리를 양보하며 5월 카시트 브랜드평판에서는 5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4월 17일부터 2020년 5월 17일까지의 유아용 카시트 브랜드 빅데이터 9,773,2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싸이벡스가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카시트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20년 3월 카시트 브랜드 빅데이터 14,240,797개와 비교하면 31.37%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으로 측정 된다”며 설명했다.

5위, 싸이벡스 카시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348,623 소통지수 349,578 커뮤니티지수 343,02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41,222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258,535 와 비교하면 17.27% 하락했다.

구 소장은 “싸이벡스 브랜드가 총 평판지수의 큰 하락률을 보이며 순위 하락하는 고배를 마셨다”고 설명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3개월 동안 카시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순성이 3월 5위에서 5월 2위로 올라서며 기존 ‘탑5’ 순위에 전체적인 변동이 생겼다”며 “조이와 페도라, 싸이벡스가 전체적으로 순위 하락하며 '탑5'가 새롭게 개편되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