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독자 온라인 인증서비스 출시로 고객 편의·역량 강화 도모... 2018년 7월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5위
우리카드, 독자 온라인 인증서비스 출시로 고객 편의·역량 강화 도모... 2018년 7월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5위
  • 김미숙 기자
  • 승인 2018.08.10 20:4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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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소득가정 어린이 의료 지원 위해 ‘우리사랑기금’ 1억2000만원 기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폭염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냉방용품과 보양식 등 전달
고객이 더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독자 온라인 인증서비스 출시
동양생명과 상호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MOU) 체결

우리카드는 저소득가정 어린이의 의료 지원에 나서고 독거노인을 위한 지원을 이어가면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한 최근 독자적인 온라인 인증서비스를 출시해, 고객의 편의와 자사의 경쟁력 강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

이러한 우리카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2018년 7월 국내 신용카드사 브랜드 평판 조사결과, 5위를 차지했다.

 

저소득 어린이 의료지원에 나서

우리카드가 저소득가정 어린이를 위한 의료지원에 나섰다.

우리카드는 지난달 저소득가정 어린이 의료 지원을 위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협약을 맺고 ‘우리사랑기금’ 1억2000만 원을 전달한 것이다.

이번 후원금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저소득가정 어린이의 생명을 돌보는 의료 지원사업에 쓰일 예정이며, 매달 수술과 치료가 필요한 어린이 1명을 선정해 집중적인 의료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우리사랑기금’은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일정금액을 기부하면 회사도 같은 금액으로 동참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마련됐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리사랑기금을 적극 활용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우리카드가 회사 차원을 넘어 자발적인 임직원의 동참을 통해 함께 기부해 어린이들의 새 삶을 선물해주고 있어, 그 사회공헌의 의미는 더 크게 평가받고 있다.

 

독거노인 지원 이어가

우리카드가 독거노인들을 위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우리카드는 최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폭염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냉방용품과 보양식 등을 전달한 것이다.

후원 물품은 선풍기 등 냉방기기와 삼계탕, 밑반찬 등으로 종로·성북·중랑노인복지관을 통해 인근 독거노인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폭염에 온 나라가 힘들어하고 있다며 “이런 때 일수록 여건이 좋지 않은 독거노인 가정에 관심이 필요하다”라고 밝혔다.

우리카드는 지난 5월 독거노인에 대한 지원강화 및 고독사 방지를 위해 보건복지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MOU를 체결하며 ‘가정의달,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최근 독거노인들의 고독사가 빈번한 가운데, 관심과 보호가 꼭 필요한 독거노인을 위한 이러한 우리카드의 사회공헌활동은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지속적으로 전개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자체 '온라인 인증서비스' 도입

우리카드가 자체적인 기술 개발로 ‘온라인 인증서비스’를 도입했다.

우리카드는 고객이 더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독자 온라인 인증서비스를 지난달 출시한 것이다.

온라인 인증은 고객이 인터넷쇼핑 등 온라인 가맹점에서 카드를 결제할 경우 해당 카드의 소유자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반드시 거쳐야하는 절차다.

기존 우리카드는 ‘BC카드 ISP서비스’를 이용해 고객 인증절차를 진행했으나 이번에 독자 인증서비스를 출시함에 따라 두 가지 서비스를 모두 운영하게 됐다.

자체 서비스 출시를 통해 우리카드는 기존 온라인 가맹점 결제수단인 ‘ISP서비스’를 이용한 결제 외 추가적으로 일반결제(사전 설정한 인증정보 입력), 간편결제(본인명의 휴대폰 SMS인증), 우리페이결제(앱카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우리카드는 지급결제 시장의 급속한 환경 변화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디지털 역량 기반을 가지게 됐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지속적인 서비스 향상을 통해 더 쉽고 편리한 인증절차를 선보이고 고객의 소비 패턴에 맞춘 다양한 혜택을 안내드리는 마케팅 채널로 발전시키겠다”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고객들의 편의는 더 높아지고, 우리카드는 디지털 역량 강화를 통해 경쟁력이 상승될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동양생명과 업무협약 맺어

우리카드는 지난달 우리은행 과점주주인 동양생명과 상호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카드와 동양생명은 양사 고객을 대상으로 더 나은 금융서비스제공을 위한 다양한 공동 마케팅을 추진키로 했으며, 동양생명 보험설계사(FC)를 통해 제휴카드 모집에도 나선다.

이를 통해 우리카드는 신규고객을 확보할 수 있고, 동양생명은 보험료 할인 혜택을 강화해 고객들의 보험료 납부 부담을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양사의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경쟁력 있는 금융 시너지 창출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우리카드는 동양생명과의 협약을 통해 신규고객 확보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2018년 7월 카드사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삼성카드, 신한카드, KB국민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비씨카드, NH농협카드 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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