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로션 브랜드 2020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피지오겔 로션, 2위 세타필 로션, 3위 닥터지 로션
[브랜드평판] 로션 브랜드 2020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피지오겔 로션, 2위 세타필 로션, 3위 닥터지 로션
  • 전소영 기자
  • 승인 2020.05.25 07:1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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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션 브랜드 2020년 5월 빅데이터 분석
로션 브랜드 2020년 5월 빅데이터 분석

로션 브랜드평판 2020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피지오겔 2위 세타필 3위 닥터지 순으로 분석되었다.

​로션은 화장품의 일종이다. 일반적으로 정제수와 함께 다양한 종류의 유분과 보습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에 유수분을 보충해주는 보습제이기도 하다. 스킨이나 토너는 보습을 위한 역할보다는 피부를 닦아내고 수분을 보충해주는 역할이 크다. 그에 반해 로션은 피부에 수분 뿐만 아니라 유분도 보충해 주고, 수분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막을 형성하는 역할을 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로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하였다. 30개 로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4월 23일부터 2020년 5월 24일까지의 로션 브랜드 빅데이터 7,332,7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4월 로션 브랜드 빅데이터 16,835,515개와 비교하면 56.4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로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로션 브랜드 2020년 5월 빅데이터 분석
로션 브랜드 2020년 5월 빅데이터 분석

2020년 5월 로션 브랜드평판 순위는 피지오겔, 세타필, 닥터지, 제로이드, 아이오페, 설화수, 마몽드, 헤라, 크리니크, 바이오더마, 니베아, 비오템, 아벤느, 에스트라, 싸이닉, 랩시리즈, 라네즈, 시슬리, 빌리프, 우르오스, 한율, 세라비, 비오템옴므, 로벡틴, 오휘, 오딧세이, 어니스트맘, 꽃을든남자, 캘빈클라인, 보닌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피지오겔 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249,591 소통지수 324,265 커뮤니티지수 343,64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17,496 가 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614,212와 비교하면 43.16% 하락했다.

​2위, 세타필 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347,016 소통지수 270,963 커뮤니티지수 215,7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33,768가 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763,637와 비교하면 52.72% 하락했다.

​3위, 닥터지 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62,737 소통지수 220,769 커뮤니티지수 228,12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1,625 가 되었다. 닥터지 로션 브랜드는 로션 브랜드평판 분석에 새롭게 포함되었다.

​4위, 제로이드 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53,116 소통지수 188,625 커뮤니티지수 207,99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9,734 가 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78,593와 비교하면 22.27% 하락했다.

​5위, 아이오페 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6,667 소통지수 186,470 커뮤니티지수 179,2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2,358 가 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267,177와 비교하면 69.83% 하락했다.

로션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로션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로션 브랜드평판 2020년 5월 빅데이터분석결과, 피지오겔 로션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로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로션 브랜드 빅데이터 16,835,515개와 비교하면 56.4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2.38% 하락, 브랜드 이슈 61.69% 하락, 브랜드 소통 57.83% 하락했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로션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4월 23일부터 2020년 5월 2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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