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고객을 넘어 국민과의 상생을 도모하다... 2018년 7월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4위
신한카드, 고객을 넘어 국민과의 상생을 도모하다... 2018년 7월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4위
  • 김미숙 기자
  • 승인 2018.08.10 15: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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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격적인 웨딩시즌 앞두고 ‘신한카드 올댓웨딩&혼수 박람회’ 진행
영업점 방문 없이도 ATM 통해 신용카드 신청할 수 있는 ‘ATM 간편 카드신청 서비스’ 시행
중소 가맹점주 지원 캠페인 일환으로 '신한 성공 드림 세미나' 열어
초등돌봄 공동육아나눔터 '신한 꿈도담터 1호점' 지난달 서울 연희동에 개소

신한카드는 중소 가맹점주의 사업 성공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함으로써 '상생의 선순환' 생태계 구축에 나선 가운데, 영업점 방문없이 ATM을 통해 간편하게 신용카드를 신청할 수 있도록 하고 웨딩시즌을 앞두고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들에게 도움이 될수 있는 웨딩.혼수 박람회를 개최하는 등 고객은 물론 잠재고객들과의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더불어 초등학교 내 초등돌봄 교실이 부족한 현실에서 초등돌봄 공동육아나눔터를 연내 50개소 지원을 목표로 지난달 1호점을 오픈해, 고객뿐만 아닌 국민과의 상생을 도모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신한카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2018년 7월 국내 신용카드사 브랜드 평판 조사결과, 4위를 차지했다.

 

올댓웨딩&혼수 박람회 개최

신한카드는 본격적인 웨딩시즌을 앞두고 ‘신한카드 올댓웨딩&혼수 박람회’를 진행한다.

올댓웨딩 박람회는 오는 11일부터 12일까지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LG전자 베스트샵 강동 본점에서 웨딩 상품, 가전, 가구, 예물 등 예식에 필요한 물품들을 한 곳에서 직접 살펴보고 고객이 현장에서 자유롭게 전문가와 상담하고 취향에 맞는 웨딩 관련 상품을 준비할 수 있도록 마련된다.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 웨딩 업체의 할인 특가, 체험행사,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한편, 신한카드는 3월 고객이 온라인에서 80여 개의 제휴 웨딩 상품·서비스를 확인하고, 온라인 예약을 통해 고객이 직접 오프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는 올댓웨딩 서비스를 시작해, 웨딩드레스와 스튜디오, 메이크업 상품 외에도 부케, 컨설팅 서비스 등 다양한 웨딩 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올댓웨딩&혼수 박람회'에 대해 신한카드 관계자는 “알차고 수준 높은 웨딩 상품과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여 결혼 준비 걱정을 덜어 드리겠다”라고 밝혔다.

 

영업점 방문없이 ATM 이용해 신용카드 신청

신한은행은 ATM을 통해 신용카드를 신청할 수 있는 ‘ATM 간편 카드신청 서비스’를 시행한다.

은행 영업시간과 관계없이 365일 운영되는 ATM을 통해 고객이 편리하게 신용카드를 신청할 수 있는 이 서비스는 영업점 방문 없이도 신속한 신청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특히 신한은행을 거래하는 고객은 ATM 화면상 휴대폰 번호만 입력하면 신청이 완료되며, 은행 거래가 없는 고객은 휴대폰 번호 입력 후 모바일 웹에서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신청을 완료할 수 있다.

이러한 영업점 방문이 필요 없이 ATM을 통해 간편하면서도 신속한 신용카드 신청이 가능해짐에 따라, 신용카드 신청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지 않아도 되어 고객들의 환영을 받고 있다.

 

'신한 성공 드림 세미나' 열어 중소 가맹점주 지원

신한카드가 지난달 중소 가맹점주 지원 캠페인 일환으로 '신한 성공 드림 세미나'를 열었다.

이번 세미나는 외식업 컨설턴트이자 '장사의 신'으로 유명한 김유진 대표가 중소 가맹점주 200여 명을 대상으로 '외식업 성공비법'을 주제로 경영의 핵심 노하우를 강연했다.

이어 신한은행의 '소상공인 은행 이용 팁'과 신한카드 빅데이터사업본부의 '상권 트렌드 변화' 강의도 함께 진행됐다.

신한카드는 지난 5월 이베이코리아와 함께 옥션, G마켓 사업자몰 내 전용 페이지를 개설했으며 이번 신한 드림세미나 외에도 중소 가맹점과의 상생 협력, 중소 상공인의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카드 자체적으로는 물론 신한은행 등 그룹사의 소상공인 지원 프로그램과 연계를 통해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러한 신한카드의 소상공인 지원 프로그램은 중소 가맹점주의 사업성공이 곧 자사의 수익 확대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에서 사회공헌적인 면과 더불어 수익 증대 전략으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초등돌봄 공동육아나눔터 '신한 꿈도담터 1호점' 개소

신한카드가 속한 신한금융그룹이 초등돌봄 공동육아나눔터 '신한 꿈도담터 1호점'을 지난달 서울 연희동에 개소했다.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1월 여성가족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맞벌이 가정의 자녀 돌봄 지원 강화를 위해 3년 간 총 95억 원을 투입해, 유휴공간을 활용해 총 150개 공동육아나눔터를 단장하고 기자재를 지원하기로 했으며, 연희동 ‘신한 꿈도담터 1호점’을 시작으로 연내 50개소 지원을 목포로 하고 있다.

연희동에 개소한 초등돌봄 공동나눔터는 친환경 소재로 내부를 구성했으며, 공간설계부터 교구와 장난감 배치까지 초등학생에게 적합하게 설비됐다.

또한 이 곳에서는 방과 후, 방학 중 초등학생 돌봄 서비스가 제공되며, 초등학교 1~4학년 대상으로 하교 후 숙제 및 생활지도는 물론 미술 등 문화프로그램이 운영되며, 간식도 제공된다.

초등학교에서 운영하는 초등돌봄교실이 부족한 현실에서, 이러한 신한금융그룹의 사회공헌활동은 많은 지지를 받고 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2018년 7월 카드사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삼성카드, 신한카드, KB국민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비씨카드, NH농협카드 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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