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핑크 손나은, 평판지수 상승률 보였지만 여섯 계단 하락...2020년 5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0위
에이핑크 손나은, 평판지수 상승률 보였지만 여섯 계단 하락...2020년 5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0위
  • 정차현 기자
  • 승인 2020.05.21 09:3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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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핑크 손나은이 총 브랜드평판지수 상승률을 보였지만 지난 4월에 비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여섯 계단 하락해 10위로 밀려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 걸그룹 개인 510명의 브랜드에 대해 2020년 4월 16일부터 2020년 5월 16일까지 빅데이터 81,567,3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에이핑크 손나은 10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로,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했다”며 “지난 2020년 4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66,586,018개와 비교하면 22.50%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10위, 에이핑크 손나은 브랜드는 참여지수 1,337,802 미디어지수 125,832 소통지수 270,081 커뮤니티지수 81,1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14,890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326,353와 비교하면 약 36.83% 상승했다.

구 소장은 “에이핑크 손나은은 전체 2위의 참여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커뮤니티지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에이핑크 손나은이 속한 에이핑크는 2011년에 데뷔한 걸그룹으로 ‘Mr. Chu’, ‘%%’, ‘1도 없어’, ‘NoNoNo’, ‘LUV’, ‘Remember’, ‘FIVE’, ‘내가 설렐 수 있게’, ‘My My’ 등 수많은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다. 에이핑크에서 서브보컬을 맡고 있다.

에이핑크 손나은은 소녀시대 티파니의 지목으로 코로나19로 인해 고생하는 의료진을 응원하는 캠페인인 ‘덕분에 챌린지’에 참여했다. 지난 1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코로나19로 전세계적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지금 밤낮으로 맞서 싸우고 계신 모든 의료진 여러분 감사하고 존경합니다”라며 “하루빨리 건강하고 행복한 날들이 오길 바란다”고 감사 인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함께 전했다.

덧붙여 에이핑크 손나은은 연기 활동의 신호탄을 알렸다. 오는 25일 첫 방송되는 MBC 드라마 ‘저녁 같이 드실래요’에 주연으로 출연하는 에이핑크 손나은은 연기자로서 또다른 매력을 팬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저녁 한끼를 통해 시작될 네 사람의 얽히고 설킨 관계 속에서의 로맨스를 다룬 드라마 ‘저녁 같이 드실래요’에 팬들의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5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6.29% 상승, 브랜드이슈 49.80% 상승, 브랜드소통 0.38% 하락, 브랜드확산 1.91% 하락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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