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브릭 기부 통한 사회공헌사업에 힘써… 2018년 7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32위
넥슨, 브릭 기부 통한 사회공헌사업에 힘써… 2018년 7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32위
  • 이미아 기자
  • 승인 2018.08.10 13:1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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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6월7일부터 2018년7월8일까지의 60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2,782,519,801개를 분석...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 산출

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18년 7월 국내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32위를 차지한 넥슨은 사회 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전국 아동센터에 60만개 브릭을 기부했으며, ‘십년지기’ 인수를 통한 PC방 솔루션 사업을 본격화하고, 상반기 해외매출 1조를 돌파하였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30위 넥슨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700,135 소통지수 1,382,700 커뮤니티지수 3,918,264 사회공헌지수 3,755,640 소비자지수 1,129,348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886,587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8,246,595보다 34.86% 하락했다.
 

 

넥슨재단, 전국 아동센터에 브릭 60만개 기부

넥슨(대표 이정헌)은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이 지난 25일 전국60여 개 지역아동센터에 어린이 창의력 증진을 위한 ‘브릭(Brick)놀이 세트’를 기부했다.

브릭 기부는 넥슨 컴퍼니가 지난해부터 국내 어린이들에게 창의적인 놀이문화를 전파하고자 진행해온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이번에는 전국60여 개 넥슨 작은책방 및 지역아동센터에 총60만 개의 브릭(Brick)을 기부한 것이다.

이번에 넥슨재단이 제공한 브릭 놀이 세트는 브릭 1만 개 외에도 전용 놀이매트, 브릭 놀이용 아이디어 카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20명 이상이 동시에 이용 가능하며, 완성된 모양이나 형태가 정해져 있지 않아 어린이들이 상상력을 발휘하며 자유롭게 조립해볼 수 있다.

넥슨재단 김정욱 이사장은 “정해진 틀 없이 자유롭게 브릭을 조립해 보면서 상상력을 펼쳐볼 수 있는 점이 브릭 놀이 세트의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어린이들에게도 브릭과 브릭 놀이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어린이들의 창의성 증진을 돕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 이라고 말했다.

넥슨 컴퍼니는 지난2월 사회공헌 사업을 주도할 넥슨재단 설립과 더불어, 브릭을 기반으로 보다 전문적인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별도의 재단 ‘소호 임팩트’를 설립한바있다. 넥슨재단은 소호임팩트와 협력하여 국내 어린이를 대상으로 브릭 기부, 브릭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넥슨 엔미디어플랫폼 PC방 솔루션 기업 '십년지기' 인수

㈜넥슨(대표 이정헌)이 연결 자회사 ㈜엔미디어플랫폼(대표 송재화)을 통해 PC방 운영 솔루션 전문기업 ㈜십년지기(공동대표 원순철, 최용훈)의 지분 전량을 인수했다고 지난 31일 밝혔다.

인수금액은 20억원이며 향후 추가 매매대금이 일부 발생할 수 있다.

십년지기는 게임 런처, 패치 솔루션 등 다양한 PC방 운영 솔루션 개발사로, 시장에서 우수한 개발력 평가를 받아왔다.


이번 인수를 통해 엔미디어플랫폼은 기존 보유 중이던 PC방 운영 관리 프로그램, 결제 시스템 등 솔루션에 게임 런처 및 패치 솔루션 등을 더해, PC방 운영을 위한 토탈 솔루션 라인업을 구축하게 됐다. 이를 통해 넥슨은 PC방 영업 측면에서 한층 더 강화된 역량을 발휘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또한 십년지기의 개발인력과의 시너지를 통해 PC방 운영 솔루션 전반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엔미디어플랫폼 송재화 대표는 “십년지기는 PC방 런처 및 패치 솔루션 분야에서 우수한 개발력과 전문성을 인정받아온 기업”이라며 “앞으로 십년지기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솔루션 전반을 고도화하는 한편, PC방 업계 성장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넥슨, 2분기 영업이익 1582억원… 상반기 해외매출 1조 돌파

글로벌 게임업체 넥슨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1천582억원 (160억엔, 기준환율 100엔당 988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2%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9일 도쿄증권거래소에 공시했다.

매출액은 4천723억원(478억엔)으로 2% 늘었고, 순이익은 3천187억원(322억엔)으로 66% 증가했다.

2분기 해외 매출액은 3천195억원(323억엔)을 기록했다. 이로써 넥슨의 상반기 누적 해외 매출액은 1조203억원(1천33억엔)으로, 반기 기준 최초로 해외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

넥슨은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 같은 간판 스테디셀러 게임들이 이런 호실적을 이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넥슨은 지난 5월 29일 일본에 출시한 '오버히트'가 좋은 반응을 얻은 것도 호실적 지속의 요인으로 꼽았다. 일본 출시 한 달 만에 오버히트의 누적 다운로드 수는 150만 건을 넘었고, 애플 앱스토어 게임 매출순위로는 7위를 기록했다.

6월 21일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 '다크니스 라이지즈'는 출시 40일 만에 1천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흥행하고 있다.

넥슨은 앞으로 메이플스토리2를 서구권에 출시하고, 오버히트의 글로벌 서비스도 진행할 예정이다.

넥슨은 3분기 실적에 대해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1∼9% 증가한 609억∼659억엔을 기록하고, 영업이익은 210억∼252억엔, 순이익은 205억∼240억엔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대기업 집단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8년 6월 7일부터 2018년 7월 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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