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국산 자동차기업 브랜드 2020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쌍용자동차
[브랜드평판] 국산 자동차기업 브랜드 2020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쌍용자동차
  • 전소영 기자
  • 승인 2020.05.20 0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산 자동차기업 브랜드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
국산 자동차기업 브랜드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

2020년 5월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쌍용자동차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0년 4월 20일부터 2020년 5월 20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753,6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4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21,841,690개와 비교하면 41.6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국산 자동차기업 브랜드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
국산 자동차기업 브랜드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5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쌍용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 한국지엠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현대자동차 ( 대표 정의선, 이원희, 하언태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09,410 미디어지수 2,868,579 소통지수 864,385 커뮤니티지수 1,437,5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79,910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1,899,961와 비교하면 37.98% 하락했다.

​2위, 기아자동차 ( 대표 최준영 ) 브랜드는 참여지수 960,271 미디어지수 962,690 소통지수 591,398 커뮤니티지수 848,74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63,107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6,724,535와 비교하면 49.99% 하락했다.

​3위, 쌍용자동차 ( 대표 예병태 ) 브랜드는 참여지수 405,443 미디어지수 465,922 소통지수 188,316 커뮤니티지수 274,3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34,016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303,635와 비교하면 42.09% 하락했다.

​4위, 르노삼성자동차 ( 대표 도미닉시뇨라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4,904 미디어지수 221,297 소통지수 221,297 커뮤니티지수 74,83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0,657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655,004와 비교하면 23.56% 하락했다.

​5위, 한국지엠 ( 대표 카허카젬 ) 브랜드는 참여지수 23,428 미디어지수 130,753 소통지수 9,157 커뮤니티지수 12,64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5,978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58,554와 비교하면 31.94% 하락했다.

국산 자동차기업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국산 자동차기업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5월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현대자동차 ( 대표 정의선, 이원희, 하언태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21,841,690개와 비교하면 41.6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3.82% 하락, 5.92% 하락, 74.25% 하락, 50.60%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0년 5월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자동차 ( 대표 정의선, 이원희, 하언태 ) 브랜드는 1967년 12월에 설립되었다.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완성차 제조업체다. 소형 SUV인 코나,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 제네시스 G70 등을 출시하여 SUV 및 고급차 라인업을 강화 하고, 수소전기차 넥소를 출시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4월 20일부터 2020년 5월 2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