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손해보험 브랜드 2020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메리츠화재
[브랜드평판] 손해보험 브랜드 2020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메리츠화재
  • 전소영 기자
  • 승인 2020.05.12 0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해보험 브랜드 2020년 5월 빅데이터 분석
손해보험 브랜드 2020년 5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2020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메리츠화재 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4월 11일부터 2020년 5월 11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3,857,319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2020년 4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5,131,206개와 비교해보면 8.42%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석은 한국브랜드포럼과 함께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하였다.

손해보험 브랜드 2020년 5월 빅데이터 분석
손해보험 브랜드 2020년 5월 빅데이터 분석

2020년 5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순위는 현대해상, 삼성화재, 메리츠화재, K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DB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흥국화재, 농협손해보험, MG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AIG손해보험, 악사손해보험 순이었다.

​1위, 현대해상 브랜드 ( 대표 조용일, 이성재 ) 는 참여지수 558,420 미디어지수 696,512 소통지수 381,171 커뮤니티지수 521,381 사회공헌지수 147,389 CEO지수 47,8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52,676 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910,928와 비교해보면 19.18% 하락했다.

​2위, 삼성화재 브랜드 ( 대표 최영무 )는 참여지수 579,453 미디어지수 468,320 소통지수 421,272 커뮤니티지수 473,486 사회공헌지수 158,927 CEO지수 11,2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12,758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955,274 와 비교해보면 28.51% 하락했다.

​​​​​3위, 메리츠화재 브랜드 ( 대표 김용범 )는 참여지수 396,183 미디어지수 276,736 소통지수 568,324 커뮤니티지수 272,102 사회공헌지수 22,495 CEO지수 43,45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79,296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502,927 와 비교해보면 5.08% 상승했다.

​4위, KB손해보험 브랜드 ( 대표 양종희 )는 참여지수 497,658 미디어지수 224,288 소통지수 272,494 커뮤니티지수 134,231 사회공헌지수 163,558 CEO지수 67,7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60,020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647,852와 비교해보면 17.47% 하락했다.

​5위, 한화손해보험 브랜드 ( 대표 강성수 )는 참여지수 310,452 미디어지수 288,256 소통지수 349,158 커뮤니티지수 171,626 사회공헌지수 193,083 CEO지수 28,68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41,256 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799,949 와 비교해보면 67.67% 상승했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5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현대해상 브랜드 ( 대표 조용일, 이성재 ) 가 1위를 기록했다. 손해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4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5,131,206개와 비교해보면 8.4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15% 하락, 브랜드이슈 3.26% 상승, 브랜드소통 15.70% 하락, 브랜드확산 13.75% 하락, 브랜드공헌 98.99% 상승, CEO평가 63.7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http://www.rekorea.net ) 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시스템을 활용하여 기업의 브랜드평판, 기업평판, 브랜드가치를 측정하고 있다. 이번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조사는 삼성화재, 메리츠화재, 현대해상, 흥국화재, K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MG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DB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AIG손해보험, AXA손해보험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이 이루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