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리조트, 대한민국 대표 리조트 인증… 리조트 브랜드 2018년 8월 빅데이터 1위
한화리조트, 대한민국 대표 리조트 인증… 리조트 브랜드 2018년 8월 빅데이터 1위
  • 전소영 기자
  • 승인 2018.08.09 1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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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사회 소통과 사회공헌 남다른 노력이 비결

한화 리조트가 대한민국 대표 국민휴양지로 인증받았다.

한국사회평판연구소는 9일 "한화리조트가 리조트 브랜드 2018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11개 리조트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7월 6일부터 8월 7일까지의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5,267,263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리조트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밝혔다.

연구소는 휘닉스파크, 곤지암리조트, 하이원리조트, 용평리조트, 한화리조트, 오크밸리, 무주덕유산리조트, 알펜시아리조트, 켄싱턴리조트, 리솜리조트, 금호리조트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2위는 하이원리조트가, 3위는 용평리조트가 차지했고, 이밖에 켄싱턴리조트, 휘닉스파크, 곤지암리조트, 알펜시아리조트, 금호리조트, 리솜리조트, 오크밸리리조트, 무주덕유산리조트 순이었다.

이번 리조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나누어 분석했다.

1위, 한화리조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298,415, 미디어지수 425,677, 소통지수 272,321, 커뮤니티지수 246,389, 사회공헌지수 276,3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19,187로 분석됐다.

특히 이번 결과는 지난 2017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325,375보다 14.62% 상승했다. 올해 한반도를 강타한 역대급 폭염으로 국민 휴양한화리조트를 찾은 피서객들이 증가한 덕분으로 풀이된다.

한화리조트 브랜드는 2~3위권에 비해 모든 영역에서 고르게 우수한 결과를 도출했다. 특히 소통지수와 사회공헌지수는 압도적인 우세를 보여 눈길을 끌었다.

구창환 소장은 "최근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지난 25일 서울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서울대학교와 여의도 63빌딩에서‘청소년 내 꿈 찾기 진로워크숍’을 1박 2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구 소장은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적극 추진하고 있는 이런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소통와 사회공헌의 두 마리 토끼를 잡는 효과를 만들었다"며 "기업의 적극적인 상생 노력이 소비자에게 인증받은 결과"라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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