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브랜드, 2018년 8월 홈쇼핑의 최강자
롯데홈쇼핑 브랜드, 2018년 8월 홈쇼핑의 최강자
  • 전소영 기자
  • 승인 2018.08.08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압도적인 커뮤니티 지수… 1위 석권의 최고 효자

대한민국 TV 홈쇼핑의 8월 왕좌는 롯데 홈쇼핑브랜드가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8일 “홈쇼핑 브랜드 2018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롯데홈쇼핑이 1위, 현대홈쇼핑이 2위, CJ오쇼핑이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현대홈쇼핑, GS홈쇼핑, CJ오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 등 홈쇼핑 6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지난 7월 6일부터 8월 7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3,286,113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해 이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홈쇼핑이 온라인 시장이라는 특성을 고려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를 기준으로 삼았다.

특히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점에 착안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 대화량, 사회공헌분석으로 측정한다.

빅3를 제외한 순위는 GS홈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이 차지했다.

이번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한 롯데홈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743,344, 미디어지수 1,094,815, 소통지수 304,524, 커뮤니티지수 859,560, 사회공헌지수 502,721를 기록해 브랜드평판지수 3,504,963로 분석됐다.

롯데홈쇼핑 브랜드는 경쟁사에 비해 커뮤니티 지수에서 압도적으로 앞섰다. 2위를 차지한 현대홈쇼핑 브랜드는 소통지수 338,679와 사회공헌지수 777,195로 롯데홈쇼핑 브랜드를 앞섰으나 커뮤니티지수에서 859,560 : 253,433로 뒤져 2위에 그쳤다.

이번 조사에서 특이할 점은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위를 차지했던 CJ오쇼핑 브랜드가 당시 기록한 3,682,939보다 32.14% 하락한 2,499,267로 급격한 추락세를 보인 점이다. CJ오쇼핑 브랜드는 롯데홈쇼핑브랜드에 비해 커뮤니티지수가 859,560 : 269,621로 열세를 보였다.

구창환 소장은 롯데홈쇼핑이 커뮤니티지수가 경쟁사에 비해 압도적으로 높은 점에 대해 “방송, 인터넷, 카탈로그 등 롯데홈쇼핑의 다양한 채널에서 판매하는 모든 상품을 ‘롯데아이몰’에서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고 밝혔다.

구 소장은 “오프라인에서 이미 검증된 백화점 브랜드 상품을 간편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고, 하이마트, 피트인, 아울렛 등 롯데그룹 계열사와 연계한 매장 운영으로 쇼핑의 편의성도 제공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50-5370-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수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8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