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 제일 높은 사회공헌지수 획득에도 한 단계 순위 하락... 2020년 4월 TV홈쇼핑 브랜드평판 5위
GS홈쇼핑, 제일 높은 사회공헌지수 획득에도 한 단계 순위 하락... 2020년 4월 TV홈쇼핑 브랜드평판 5위
  • 김예지 기자
  • 승인 2020.04.06 09:5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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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홈쇼핑, 오는 25일 테라픽 특별 세트 구성 제품 방송
코로나19 피해 협력사에 323억원 지원 결정...상생펀드·수수료환급 등 지원 다각화
‘재택 회식’… 음식점 배달 땐 밥값 지원

GS홈쇼핑이 전체 1위의 사회공헌지수를 얻었지만 미디어지수에서 CJ오쇼핑과 큰 점수 차이를 보이며, TV홈쇼핑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한 단계 내려 5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2020년 3월 2일부터 2020년 4월 1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26,751,9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GS홈쇼핑이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고 신제품런칭센터가 진행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며, “지난 2020년 3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39,000,674개보다 31.41%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5위, GS홈쇼핑 ( 대표 허태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629,963 미디어지수 549,380 소통지수 783,288 커뮤니티지수 1,044,867 사회공헌지수 186,01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93,514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0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5,380,255보다 40.64% 하락했다.

​구 소장은 “지난 달에는 사회공헌지수에서 제일 약한 모습을 보이던 GS홈쇼핑이 약점을 극복하며 이번 달에는 전체 1위의 점수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테라픽에서 출시된 헤어토닉과 브러쉬가 GS홈쇼핑을 통해 첫 판매 생방송을 오는 25일에 시작한다. 이번 GS홈쇼핑 방송에서는 ‘테라픽 헤어토닉’(150ml) 본품 4개와 ‘헤어토닉 미니어처’, ‘두피 마사지 브러쉬’ 1개를 특별구성으로 판매한다.

더불어 GS홈쇼핑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생산 및 수입 차질, 판매 부진 등을 겪고 있는 중소 협력사에게 총 323억원의 자금을 지원했다. GS홈쇼핑은 특히 대구/경북 지역에 본사가 위치한 기업은 우선적으로 고려해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GS홈쇼핑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재택 회식’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GS홈쇼핑은 임직원들이 집주변 소상공인 음식점에서 배달해 먹을 경우 최대 3만원까지 비용을 지원한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4월 TV홈쇼핑 브랜드평판 데이터 카테고리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50.64% 하락, 브랜드 이슈 34.07% 하락, 브랜드 소통 18.79% 하락, 브랜드 확산 17.85% 상승, 브랜드 공헌 54.70%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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