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마스크 판매 인기 식어 순위 하락... 2020년 4월 TV홈쇼핑 브랜드평판 3위
공영홈쇼핑, 마스크 판매 인기 식어 순위 하락... 2020년 4월 TV홈쇼핑 브랜드평판 3위
  • 김예지 기자
  • 승인 2020.04.06 09:0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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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영홈쇼핑과 농협경제지주 화훼농가 돕기, 장철훈 "희망 준다"
'24시간 대구경북 특별방송', 시청자 22억 주문
'수산인의 날' 맞아 5시간 '어랍쇼 특집전'

공영홈쇼핑의 브랜드평판지수가 약 절반 가까이 떨어지며 동시에 순위 하락했지만 TV홈쇼핑 ‘빅3’ 안에 드는 데 성공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2020년 3월 2일부터 2020년 4월 1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26,751,9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공영홈쇼핑이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고 신제품런칭센터가 진행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며, “지난 2020년 3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39,000,674개보다 31.41%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3위, 공영홈쇼핑 ( 대표 최창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88,192 미디어지수 769,330 소통지수 1,216,083 커뮤니티지수 939,334 사회공헌지수 177,8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90,808로 분석되었다. 지난 2020년 3월 브랜드평판지수 8,141,316 보다 48.52% 하락했다

구 소장은 “공영홈쇼핑 브랜드는 전체 1위의 소통지수를 얻었다”며, 이어 “지난 달 마스크 판매로 약 700% 상승률을 기록했지만 아쉽게 상승세를 유지하는 데에는 실패했다”고 설명했다.

공영홈쇼핑과 농협경제지주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화훼농가를 돕기 위한 캠페인을 벌였다. 공영홈쇼핑은 꽃다발 판매방송을 8회 실시했으며 홈쇼핑 최초로 꽃다발 판매방송을 편성해 꽃다발 2900세트를 판매했다. 방송 상품들은 60분 방송 가운데 48분 만에 모두 매진됐다.

또한, 공영홈쇼핑이 '힘내라 대구경북' 특별방송을 진행했다. 이번 방송은 대구·경북 소재 기업이 생산한 상품으로 구성되었고, 20개 상품 판매방송에서 약 22억 5000만원 이상의 주문실적을 기록했다. 방송은 지난 31일 새벽 6시부터 24시간 동안 생방송과 재방송으로 진행되었다.

이어, 공영홈쇼핑은 지난 1일 '수산인의 날'을 맞아 국내산 수산물을 판매하는 '어랍쇼 특집전'을 진행했다. ‘어랍쇼’는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기획 된 프로그램이며 특집전에는 자동주문 10% 할인 혜택도 제공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으며, TV홈쇼핑 브랜드 순위는 1위부터 7위까지 순위는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공영홈쇼핑, CJ오쇼핑, GS홈쇼핑, 홈앤쇼핑, NS홈쇼핑 순으로 나타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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