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안, 지난 달 스토케에게 내줬던 ‘왕좌’의 자리 재탈환... 2020년 3월 유모차 브랜드평판 1위
리안, 지난 달 스토케에게 내줬던 ‘왕좌’의 자리 재탈환... 2020년 3월 유모차 브랜드평판 1위
  • 심하연 기자
  • 승인 2020.04.03 0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 유모차 렌탈 가능한 ‘안심 대여 서비스’ 실시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 리안TV ‘랜선 인스타페어’ 실시

리안이 지난 달 스토케에게 내줬던 유모차 브랜드평판 ‘왕좌’의 자리를 되찾는데 성공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2일 “2020년 2월 24일부터 2020년 3월 25일까지의 유모차 브랜드 빅데이터 12,406,00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리안 유모차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유모차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14,349,664와 비교하면 13.54% 줄어들었다”고 평판했다.

1위, 리안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413,793 소통지수 997,037 커뮤니티지수 342,87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53,705 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847,010와 비교하면 5.05% 하락했다.

​구 소장은 “리안 브랜드는 커뮤니티지수, 소통지수에서 전체 1위를 획득했다”며, “다만 전체적인 세부지수에서 2위 스토케와의 격차가 크지 않으므로 리안은 왕좌를 유지하고 싶거든 더 분발해야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감염 우려가 커지면서 렌탈 서비스에 비상이 걸렸다. 리안 유모차는 이 같은 걱정을 차단하고 안전한 렌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새 제품으로 ‘안심 대여 서비스’를 실시한다. 자사몰 에이원베이비와 스마크스토어, 쿠팡을 통해 선보인 ‘안심 대여 서비스’는 전량 새제품으로 진행되며, 진행 상품은 디럭스 유모차 ‘스핀LX’와 ‘비럭스’ 로 두 유모차 모두 신생아를 위한 요람 모드와 유모차 모드 2가지로 사용이 가능한 멀티 유모차이다.

더불어 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소비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리안이 출산준비 및 유아용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을 통해 제품 소개에 나섰다. 리안은 리안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랜선 인스타페어’를 진행해 취소된 베이비페어로 아쉬워하던 소비자들의 마음을 달랬다. 또한 첫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기념해 최대 8종의 풍성한 사은품과 함께 오프라인 베이비페어 이상의 혜택을 제공하며 라이브 참여자들의 뜨거운 성원을 이끌어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3월 유모차 브랜드평판 2위부터 5위까지 순위는 스토케, 페도라, 잉글레시나, 싸이벡스 순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