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공사, 평판지수 하락으로 순위도 내려앉아...2020년 3월 공기업 브랜드평판 5위
한국철도공사, 평판지수 하락으로 순위도 내려앉아...2020년 3월 공기업 브랜드평판 5위
  • 김예지 기자
  • 승인 2020.04.01 09:0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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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철도-대한적십자, 사회적 가치 실천 업무협약
해외입국자 전용 KTX 열차칸과 공항버스 운행
철도공사 노사 함께 ‘대구 성금’ 2억원

한국철도공사가 지난 달 대비 총 브랜드평판지수 하락률을 보이며 공기업 브랜드평판 순위 5위로 떨어졌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공기업 36개 브랜드에 대해 2020년 2월 25일부터 2020년 3월 25일까지의 공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457,2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한국철도공사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공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며, “지난 2020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31,036,756개와 비교하면 43.75%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5위, 한국철도공사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34,804 소통지수 426,200 커뮤니티지수 576,927 사회공헌지수 24,40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62,337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219,645와 비교하면 47.63% 하락했다.

구 소장은 “한국철도공사는 전체 1위의 사회공헌지수와 높은 커뮤니티지수 및 소통지수를 얻었다”며, “세부지수의 하락으로 순위로 두 단계 내려앉았다”고 밝혔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와 대한적십자사가 '사회적 약자 배려 및 헌혈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철도는 임직원이 모은 헌혈증 2천매를 기증하고, KTX특송을 통한 응급혈액 수송에 할인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해외입국자를 위한 전용 KTX칸과 공항버스를 지난 28일부터 운행했다. 운임가격은 변동 없으며 해외입국자 KTX 전용칸 승차권은 광명역 전용 창구에서만 구매 가능하다.

더불어, 한국철도공사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시에게 2억원을 기부했다. 손병석 철도공사 사장은 “코로나 19로 어려운 모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공기업 브랜드평판에 분석한 공기업 36개는 직원정원이 50인 이상이고, 자체수입원이 총 수입액의 2분의 1이상인 공공기관에서 기획재정부 장관이 지정한 기관이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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