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느낌, 화이트에게 자리 내주며 4위로 순위 하락... 2020년 3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4위
좋은느낌, 화이트에게 자리 내주며 4위로 순위 하락... 2020년 3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4위
  • 심하연 기자
  • 승인 2020.04.01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기농순면커버 벚꽃 에디션 출시

좋은느낌이 화이트에게 자리를 내어주며 4위로 두 계단 순위 하락하는 고배를 마셨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2월 22일부터 2020년 3월 23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12,557,2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좋은느낌 생리대가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6,804,646개와 비교하면 84.54%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의 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 된다”며 설명했다.

4위, 좋은느낌 브랜드는 참여지수 55,130 소통지수 954,285 커뮤니티지수 403,43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12,853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890,168와 비교하면 58.72% 상승했다.

​구 소장은 “좋은느낌 브랜드의 총 평판지수는 상승했으나 아쉽게 이번 달 생리대 브랜드평판에서는 화이트와 유기농본 생리대에 밀리며 4위로 내려앉고 말았다”고 설명했다.

좋은느낌이 봄을 맞아 봄시즌 벚꽃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에 새로 출시한 좋은느낌의 유기농순면커버 라인 벚꽃 에디션은 봄을 대표하는 벚꽃과 라인프렌즈의 브라운앤프렌즈 캐릭터를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해 화산한 봄 느낌을 연출한 것이 특징으로 올리브영와 이커머스 채널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3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순위는 시크릿데이, 화이트, 유기농본, 좋은느낌, 바디피트, 나트라케어, 청담소녀, 오드리선, 라네이처, 쏘피, 내츄럴코튼, 깨끗한나라, 마로메라, 아임오, 잇츠미, 한나패드, 뷰코셋, 네띠, 위스퍼, 라라문, 콜만, 슈베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