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이유식 브랜드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베베쿡 이유식, 2위 루솔 이유식, 3위 엘빈즈 이유식
[브랜드평판] 이유식 브랜드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베베쿡 이유식, 2위 루솔 이유식, 3위 엘빈즈 이유식
  • 한국평판신문
  • 승인 2020.03.31 0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유식 브랜드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이유식 브랜드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이유식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베베쿡 이유식 2위 루솔 이유식 3위 엘빈즈 이유식 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이유식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0년 2월 29일부터 2020년 3월 30일까지의 이유식 브랜드 빅데이터 20,379,867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019년 5월 이유식 브랜드 빅데이터 10,622,747개와 비교하면 91.8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이유식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이유식 브랜드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이유식 브랜드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이유식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 20위 순위는 베베쿡, 루솔, 엘빈즈, 짱죽, 아이보리, 아이배냇, 맘마밀, 푸드케어, 팜투베이비, 거버, 올가, 올가홀푸드, 푸드트리, 맘스, 홀레, 쎄라앤맘, 뽀뽀뜨, 하이웰, 코야드, 앤쿡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베베쿡 이유식 브랜드는 참여지수 1,191,983 소통지수 957,325 커뮤니티지수 760,81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10,126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1,055,497와 비교하면서 175.71% 상승했다.

​2위, 루솔 이유식 브랜드는 참여지수 779,024 소통지수 854,240 커뮤니티지수 577,12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10,385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1,320,609와 비교하면서 67.38% 상승했다.

​3위, 엘빈즈 이유식 브랜드는 참여지수 586,767 소통지수 889,530 커뮤니티지수 700,45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76,754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1,400,862와 비교하면서 55.39% 상승했다.

​4위, 짱죽 이유식 브랜드는 참여지수 306,032 소통지수 666,030 커뮤니티지수 929,48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01,549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428,412와 비교하면서 343.86% 상승했다.

​5위, 아이보리 이유식 브랜드는 참여지수 421,411 소통지수 617,605 커뮤니티지수 666,4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05,471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503,939와 비교하면서 238.43% 상승했다.​

이유식 브랜드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
이유식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3월 이유식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베베쿡 이유식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이유식 브랜드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19년 5월 이유식 브랜드 빅데이터 10,622,747개와 비교하면 91.85%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2.63% 상승, 브랜드소통 115.83% 상승, 브랜드확산 71.1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이유식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2월 29일부터 2020년 3월 3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