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아쉽게 역대 상승률 이어가기 실패.. 2020년 3월 로션 브랜드평판 5위
설화수, 아쉽게 역대 상승률 이어가기 실패.. 2020년 3월 로션 브랜드평판 5위
  • 김예지 기자
  • 승인 2020.03.30 08:5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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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화수, 선케어 제품 ‘상백크림’ 업그레이드 출시
美 세포라 신규 입점... 북미 시장 진출 속도

설화수는 지난 달 역대 브랜드평판 상승률을 기록했지만 이번 달에는 저조한 실적으로 순위 하락하며 2020년 3월 로션 브랜드 5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2월 24일부터 2020년 3월 25일까지의 로션 브랜드 빅데이터 25,201,2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설화수가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고 로션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월 로션 브랜드 빅데이터 25,222,627개와 비교하면 0.08%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창환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고 덧붙였다.

5위, 설화수 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29,810 소통지수 712,956 커뮤니티지수 815,74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58,512가 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884,974와 비교하면 17.32% 하락했다.

​구 소장은 “설화수 로션의 총 평판지수가 17% 하락하며 두 단계 순위 하강해 미세한 차이로 5위에 머물렀다”며, 이어 “6위 꽃을 든 남자 로션과의 차이 또한 근소해 긴장을 늦추어선 안 될 것이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의 고급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유해환경에서 피부를 보호해주는 안티폴루션 선케어 제품 ‘상백크림’을 업그레이드해 재출시했다. 관계자는 “이번에 업그레이드 된 ‘상백크림은’기존 제품보다 더 얇고 촘촘하게 피부에 발려, 자외선과 초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효과적으로 보호해준다”고 설명했다.

또한, 설화수가 세포라 매장 및 세포라닷컴에 입점하면서 북미 시장 진출을 가속했다. 설화수는 앞서 온라인 세포라닷컴에 16개 제품을 출시한 데 이어, 이번 달 부터는 미국 주요 도시 31개 세포라 매장에 정식 입점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로션 브랜드 카테고리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5.78% 하락, 브랜드 이슈 15.70% 상승, 브랜드 소통 11.36% 하락했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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