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네즈, 3개월 연속 순위 상승에 ‘청신호’... 2020년 3월 로션 브랜드평판 4위
라네즈, 3개월 연속 순위 상승에 ‘청신호’... 2020년 3월 로션 브랜드평판 4위
  • 김예지 기자
  • 승인 2020.03.30 08:5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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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라네즈 中 티몰서 '대박'…조회수 1700만뷰 기록
中 이커머스기업 'VIP숍'과 대규모 프로모션 진행
인도 시장 공략 속도…라네즈 '콜카타' 매장 오픈

라네즈가 3개월 연속 순위 상승에 성공하며 2020년 3월 로션 브랜드평판 4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2월 24일부터 2020년 3월 25일까지의 로션 브랜드 빅데이터 25,201,2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라네즈가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고 로션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월 로션 브랜드 빅데이터 25,222,627개와 비교하면 0.08%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창환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고 덧붙였다.

4위, 라네즈 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0,705 소통지수 809,603 커뮤니티지수 787,89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08,203가 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634,946와 비교하면 1.64% 하락했다.

구 소장은 “라네즈가 어려운 경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중국 시장에서 활약을 펼치며 3개월 연속 순위 상승했다”며, 이어 “다만, 라네즈는 참여지수에 약한 모습을 보이며 총 브랜드평판지수는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아모레퍼시픽 뷰티브랜드 라네즈가 '중국 티몰 슈퍼 브랜드 데이'(Tmall Super Brand Day)에서 진행한 '웨이아 라이브 룸 세션'의 특별 라이브 방송이 조회수 1700만뷰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이어, 라네즈는 티몰의 빅데이터를 활용, 마케팅 활성화를 통해 높은 판매율을 이끄는 데 성공했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매출이 감소하자 아모레퍼시픽이 중국 유수 온라인 할인 쇼핑몰 VIP숍(웨이핀후이)와 함께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해당 프로모션은 24시간 한정이였으며 라네즈의 품목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제공했다.

아모레퍼시픽이 인도 시장 공략에 속도를 높인다. 이에 맞춰 라네즈가 인도 동부 지역에 매장을 오픈하며 인도 시장을 확대한다. 라네즈는 콜카타에 위치한 라이프스타일 스토어 퀘스트몰에 입점하며 K-뷰티(K-Beauty)시장 공략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 라네즈와 설화수 및 등은 아모레퍼시픽의 주력 계열사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아모레는 국내 최초 방문판매제도를 도입한 화장품 브랜드“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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