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타필, 높은 참여지수 획득하며 이번에도 ‘왕좌’ 유지에 성공... 2020년 3월 로션 브랜드평판 1위
세타필, 높은 참여지수 획득하며 이번에도 ‘왕좌’ 유지에 성공... 2020년 3월 로션 브랜드평판 1위
  • 김예지 기자
  • 승인 2020.03.30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션, 25일 '수상한 카드' 프로모션…유아동 관련 상품 20% 할인
롯데홈쇼핑, 라이브 스트리밍 ‘같이살래?’에 ‘세타필’ 세트 상품 구성

세타필 로션의 브랜드평판지수는 미세하게 하락했지만 2개월 연속 로션 브랜드평판 ‘왕좌’ 자리를 유지하는 데에 성공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2월 24일부터 2020년 3월 25일까지의 로션 브랜드 빅데이터 25,201,2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세타필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고 로션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월 로션 브랜드 빅데이터 25,222,627개와 비교하면 0.08%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창환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고 덧붙였다.

1위, 세타필 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485,903 소통지수 842,879 커뮤니티지수 887,57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16,351가 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240,606와 비교하면 1.08% 하락했다.

​구 소장은 “세타필의 총 브랜드평판지수가 하락했지만 수치가 정말 미세해 1위 유지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세타필은 모든 세부 지수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라고 덧붙였다.

옥션이 지난 25일 하루 동안 유아 카테고리 관련 상품을 대상으로 카드 할인을 선보였다. 옥션의 인기 브랜드 품목인 세타필 또한 할인 상품으로 포함되었으며 최대 22%까지 중복할인 쿠폰이 제공됐다.

롯데 홈쇼핑의 라이브 스트리밍 ‘랜선뷰티’에서 ‘세타필’ 로션과 크림 등을 세트로 구성해 선보인다. ‘랜선뷰티’는 유명한 뷰티 상품을 선별해 상품 소개 및 연출법을 알려주고 있는 라이브다. 지난 26일에는 바디 보습 전문 브랜드 세타필 로션, 크림 등을 세트로 구성해 선보였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로션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세타필 2위 피지오겔 3위 니베아 순으로 분석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