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도, 군 밀어내고 ‘빅5’ 진입 성공... 2020년 3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5위
킨도, 군 밀어내고 ‘빅5’ 진입 성공... 2020년 3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5위
  • 심하연 기자
  • 승인 2020.03.30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킨도 기저귀가 지난 달 기저귀 브랜드평판 5위였던 군을 몰아내고 새로운 ‘빅5’로 등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2월 21일부터 2020년 3월 22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13,859,81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킨도가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9,662,885개와 비교하면 43.43%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의 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 된다”며 설명했다.

​5위, 킨도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01,105 소통지수 328,449 커뮤니티지수 421,75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51,304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607,502와 비교하면 56.59% 상승했다.

구 소장은 “킨도 브랜드가 비교적 좋은 참여지수와 커뮤니티지수를 기록하며 순위 상승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3개월 동안 국내 기저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1위 페넬로페만이 순위를 굳건히 유지하는 가운데 2020년 3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빅5에는 지각변동이 일어났다”며 “2,3위 순위가 역전되었으며 킨도가 새로운 5위로 등극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