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솜이, 평판지수 대폭 상승하며 3위 맹추격... 2020년 3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4위
보솜이, 평판지수 대폭 상승하며 3위 맹추격... 2020년 3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4위
  • 심하연 기자
  • 승인 2020.03.30 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솜이가 총 브랜드평판지수 상승과 함께 3위 하기스의 뒤를 맹추격하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2월 21일부터 2020년 3월 22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13,859,81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보솜이가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9,662,885개와 비교하면 43.43%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의 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 된다”며 설명했다.

4위, 보솜이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125,337 소통지수 757,020 커뮤니티지수 500,9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83,261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800,275와 비교하면 72.85% 상승했다.

​구 소장은 “보솜이 브랜드의 총 브랜드평판지수가 연이은 상승세를 타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3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순위는 페넬로페, 팸퍼스, 하기스, 보솜이, 킨도, 리베로, 나비잠, 군, 슈퍼대디, 쿠잉, 베피스, 대디베이비, 마미포코, 슈베스, 밤보, 네이쳐러브메레, 토디앙, 네띠, 메리즈, 애플크럼비, 케이맘, 빌로기, 네추럴블라썸 순으로 분석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