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신라, 3개월 연속 한 계단 씩 오르며 드디어 ‘왕좌’ 입성... 2020년 3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호텔신라, 3개월 연속 한 계단 씩 오르며 드디어 ‘왕좌’ 입성... 2020년 3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 김예지 기자
  • 승인 2020.03.27 08:4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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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신라, 코로나19에 자존심 꺾고 객실 대폭 할인 나서
서울신라호텔, 언택트 수요 늘자 '룸 서비스' 패키지 판매 연장
호텔신라 주가 10%대 올라, 유통주 대체로 강세

호텔신라가 매 달 꾸준히 한 단계씩 순위 상승세를 그려왔던 와중에 드디어 2020년 3월 레저 상장기업 ‘왕좌’에 입성하는 데 성공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 2020년 2월 16일부터 2020년 3월 17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1,239,7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호텔신라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시장가치 및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7,872,010개와 비교하면 33.96% 줄어들었다”고 평판했다.

1위, 호텔신라 ( 대표 이부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512,720 미디어지수 712,415 소통지수 2,951,491 커뮤니티지수 1,561,191 시장지수 7,483,300 사회공헌지수 174,51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395,628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5,875,287와 비교하면 15.62% 하락했다.

구 소장은 “호텔신라는 압도적인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그리고 사회공헌지수를 획득했다”며, 이어 “다만, 시장지수 점수 또한 높았지만 2위 강원랜드에게 밀려났다”고 설명했다.

최근 확산되는 코로나19로 고객들의 발걸음 마저 끊기는 상황에 놓이면서 호텔신라가 이례적으로 큰 폭의 객실 할인에 나섰다. 호텔신라는 온라인 여행사(OTA)에서 3월 호텔신라의 주중 객실을 10만 원대 후반에 판매했고 야놀자와 손잡고 전국 모든 지점 객실을 60~70%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어, 서울신라호텔은 이달 초부터 한 달 동안만 판매하기로 계획했던 '언택트(비대면)' 룸 서비스 패키지가 큰 호응을 얻자 판매 기간을 다음 달까지로 연장하기로 계획했다. 서울신라호텔의 룸 서비스 패키지는 '모닝 딜라이츠'와 '인 룸 딜라이츠'가 있다.

더불어, 주요 유통업체들의 주가가 일제히 오르는 가운데 호텔신라 주가는 10.19% 오른 7만1400원에, 호텔신라 우선주는 8.32% 상승한 4만4250원에 각각 거래를 마쳤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호텔신라 브랜드는 1973년 5월 설립된 동사는 TR부문, 호텔&레저부문으로 2개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다”며, “인천국제공항, 제주국제공항 면세점 등 국내 뿐만 아니라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 마카오 국제공항 면세점 등 해외로도 지속적인 사업 확장을 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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