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대교, 2위 메가스터디교육, 3위 비상교육
[브랜드평판]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대교, 2위 메가스터디교육, 3위 비상교육
  • 전소영 기자
  • 승인 2020.03.25 0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교 2위 메가스터디교육 3위 비상교육 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0년 2월 23일부터 2020년 3월 24일 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34,376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295,223개와 비교하면 6.1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페이션 측정과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

2020년 3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대교, 메가스터디교육, 비상교육, 메가스터디, 웅진씽크빅, 메가엠디, 아이스크림에듀, YBM넷, 디지털대성, UCI, NE능률, 멀티캠퍼스, 이퓨쳐, 청담러닝, 정상제이엘에스, 로보티즈, 씨엠에스에듀, 로보로보, 더블유에프엠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대교 ( 대표 박수완 ) 브랜드는 참여지수 96,309 미디어지수 770,121 소통지수 922,204 커뮤니티지수 692,352 시장지수 877,108 사회공헌지수 20,70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78,795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924,925와 비교하면 31.39% 하락했다.

2위, 메가스터디교육 ( 대표 손성은 ) 브랜드는 참여지수 97,974 미디어지수 191,941 소통지수 360,199 커뮤니티지수 482,717 시장지수 1,394,634 사회공헌지수 13,5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40,999 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372,508와 비교하면 7.10% 상승했다. ​​

​​3위, 비상교육 ( 대표 양태회 ) 브랜드는 참여지수 363,944 미디어지수 281,935 소통지수 1,169,595 커뮤니티지수 490,895 시장지수 199,048 사회공헌지수 13,2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18,679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610,707와 비교하면 3.53% 하락했다. ​​

4위, 메가스터디 ( 대표 구우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606,439 미디어지수 243,246 소통지수 575,674 커뮤니티지수 492,058 시장지수 278,668 사회공헌지수 43,3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39,429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897,139와 비교하면 22.70% 하락했다.

​5위, 웅진씽크빅 ( 대표 이재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258,654 미디어지수 218,424 소통지수 175,996 커뮤니티지수 231,280 시장지수 948,959 사회공헌지수 15,850 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49,162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609,549와 비교하면 29.14% 하락했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3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대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대교 브랜드는 1976년 7월 9일에 한국공문수학연구회로 설립되어 2004년 2월 3일 한국거래소가 개설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은 교육서비스 및 출판사업, 도서유통사업, 교육기관사업, 해외교육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국내 교육서비스 시장은 학령인구수 감소에도 불구하고 한국 사회의 특수한 교육열에 따른 높은 교육비 지출로 인해 시장 규모가 안정적으로 유지되는 특성을 나타내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0년 3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2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295,223개와 비교하면 6.1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3.79% 상승, 브랜드이슈 4.32% 상승, 브랜드소통 16.90% 하락, 브랜드확산 19.18% 하락, 브랜드시장 26.62% 하락, 브랜드공헌 64.09%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2월 23일부터 2020년 3월 24일 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