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평판] 기초단체 브랜드 2017년 5월 빅데이터 분석...1위 강남구, 2위 고양시, 3위 마포구
[공공평판] 기초단체 브랜드 2017년 5월 빅데이터 분석...1위 강남구, 2위 고양시, 3위 마포구
  • 한국평판신문
  • 승인 2018.03.08 1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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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5월 기초단체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강남구  2위 고양시  3위  마포구 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초단체 22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17년 4월 22일부터 2017년 5월 2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43,191,551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기초단체 50위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기초단체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

2017년 5월  기초단체 브랜드평판 50위 순위는   강남구,  고양시,  마포구,  서초구,  송파구,  종로구,  강서구,  청주시,  수원시,  성남시,  용인시,  영등포구,  은평구,  화성시,  제주시,  강동구,  창원시,  파주시,  용산구,  양천구,  성동구,  수성구,  부천시,  노원구,  전주시,  천안시,  성북구,  중랑구,  구로구,  남양주시,  안산시, 인천 서구,  광진구, 시흥시,  달서구,  진주시,  금천구,  김해시,  안양시,  서대문구,  남동구,  평택시,  서귀포시,  대전 서구,  김포시,  하남시,  대구 동구,  포항시,  도봉구,  유성구   순이었다.

1위,  강남구 브랜드는  참여지수  239,668 미디어지수  550,629 소통지수  405,903 커뮤니티지수  424,9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21,185로 분석되었다.

2위,  고양시 브랜드는 참여지수  224,849 미디어지수  214,192  소통지수  257,707  커뮤니티지수  266,1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62,927로 분석되었다. 

3위,  마포구 브랜드는 참여지수  94,709 미디어지수   362,326 소통지수  239,373 커뮤니티지수  209,09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05,498 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7년 5월  기초단체 브랜드평판 결과,  강남구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강남구(江南區)는  행정 구역은 14개의 법정동, 22개의 행정동 으로 관리하고 있다. 강남구의 면적은 서울특별시 전체의 6.53%에 해당하는 39.50㎢이며, 강남구의 인구는 2015년 8월을 기준으로 237,841세대, 577,380명이다.  강남구의 테헤란로- ASEM센터 주변은 무역·금융과 벤처·첨단산업의 중심지이고, 압구정·청담동 지역은 패션·예술·영상·애니메이션·유통의 거리, 삼성동, 논현동 지역은 화랑·도예·가구 업종이 특화된 거리이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17년 5월  기초단체 브랜드평판지수는 2017년 4월 23일부터 2017년 5월 23일까지의  226개 기초단체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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