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대기업집단 브랜드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2위 KT, 3위 현대자동차
[브랜드평판] 대기업집단 브랜드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2위 KT, 3위 현대자동차
  • 전소영 기자
  • 승인 2020.03.06 0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기업집단 브랜드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
대기업집단 브랜드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2위 KT 3위 현대자동차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2월 4일부터 2020년 3월 5일까지의 61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903,693,003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2020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1,061,092,200개와 비교하면 14.83%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에서는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소비자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 분석한 61개 대기업집단 브랜드평가에는 사회공헌지표와 소비자지표를 중심으로 정성적인 평가를 강화했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위원이 진행한 채널평가도 포함하였다.

 

대기업집단 브랜드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
대기업집단 브랜드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

​2020년 3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삼성, KT, 현대자동차, LG, 농협, 네이버, SK, 신세계, 롯데, 한화, 카카오, LS, GS, CJ, 포스코, 대림, 현대백화점, 두산, 애경, 아모레퍼시픽, 하림, KCC, 효성, 넥슨, 코오롱, 한국타이어, 셀트리온, 한라, 미래에셋, 한솔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삼성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4,172,910 소통지수 30,619,200 커뮤니티지수 19,551,832 사회공헌지수 7,286,650 소비자지수 7,572,4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203,064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94,772,139보다 16.43% 하락했다.

​2위, KT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8,283,836 소통지수 16,310,400 커뮤니티지수 18,025,008 사회공헌지수 5,529,780 소비자지수2,686,623 50,835,647 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74,463,481보다 31.73% 하락했다.

​3위, 현대자동차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8,275,483 소통지수 16,568,200 커뮤니티지수 18,627,224 사회공헌지수 2,769,660 1,205,943 47,446,510 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3,861,073보다 40.12% 상승했다.

​4위, LG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9,582,638 소통지수 15,017,700 커뮤니티지수 13,557,720 사회공헌지수 5,209,930 2,921,740 46,289,728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9,133,680보다 21.72% 하락했다.

​5위, 농협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7,729,916 소통지수 16,466,400 커뮤니티지수 14,216,048 사회공헌지수 2,782,990 4,363,091 45,558,445 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6,653,449보다 2.35 % 하락했다.

 

대기업집단 브랜드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
대기업집단 브랜드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3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브랜드평판 1위는 삼성 브랜드가 기록했다. 대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보니 지난 2020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1,061,092,200개와 비교하면 14.83% 줄어들었다.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이슈 36.32% 하락, 브랜드 소통 6.54% 하락, 브랜드 확산 0.80% 하락, 브랜드 공헌 9.40% 상승, 브랜드 소비 30.04% 하락했다." 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분석을 통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소비자행동으로 세분화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61개 대기업집단에 대해서 2020년 2월 4일부터 2020년 3월 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2020년 3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대기업집단 브랜드는 삼성, 네이버, KT, LG, 카카오, SK, 롯데, 농협, CJ, 신세계, 한화, 현대자동차, GS, 아모레퍼시픽, 현대백화점, 포스코, LS, 현대산업개발, 한진, KCC, 두산, DB, 한국투자금융, 대림, 넥슨, 한국타이어, 미래에셋, 셀트리온, 애경, 대우건설, 한솔, 효성, 코오롱, 넷마블, 동원, 이랜드, 부영, 태광, 삼천리, 현대중공업, 교보생명보험, 하림, 한국 GM, 태영, 호반건설, 하이트진로, 세아, 메리츠금융, KT & G, 영풍, 한라, 대우조선해양, 동국제강, SM, 유진, 한진중공업, 중흥건설, 에쓰 오일, 다우키움, OCI, 금호석유화학 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