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가수 브랜드 2018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방탄소년단, 3위 워너원
[브랜드평판] 가수 브랜드 2018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방탄소년단, 3위 워너원
  • 전소영 기자
  • 승인 2018.07.29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브랜드평판 2018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가수 브랜드평판 2018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가수 브랜드평판 2018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방탄소년단  3위 워너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6월 26일부터 2018년 7월 27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99,012,9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하였다.  지난 4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03,939,104개보다  4.74% 줄어들었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가수 브랜드평판 2018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가수 브랜드평판 2018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2018년 7월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방탄소년단,  워너원,  트와이스,  마마무,  모모랜드,  엑소,  레드벨벳,  세븐틴,  볼빨간사춘기,  여자친구,  비투비,  샤이니,  빅뱅,  아이유,  위너,  뉴이스트W,  (여자)아이들,  오마이걸,  박효신,  인피니트,  AOA,  다비치, 에픽하이,  아이콘,  청하,  숀,  윤종신,  펜타곤,  멜로망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29,766  미디어지수  2,826,878  소통지수  3,595,378  커뮤니티지수 1,958,9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611,005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913,937보다  115.94% 상승했다.

2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57,227  미디어지수  2,366,695  소통지수 3,876,064  커뮤니티지수  2,107,04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607,026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8,023,277 보다  32.20% 하락했다. 

3위, 워너원 ( 강다니엘, 박지훈, 이대휘, 김재환, 옹성우, 박우진, 라이관린, 윤지성, 황민현, 배진영, 하성운 ) 브랜드는 참여지수  524,815  미디어지수  1,760,263 소통지수  3,231,011 커뮤니티지수  2,041,0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57,134  로 분석되었다. ​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2,054,871보다 37.31% 하락했다.

4위, 트와이스 (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09,505  미디어지수  2,713,937  소통지수  1,699,309  커뮤니티지수  1,485,34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08,095로 분석되었다. ​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7,945,940보다  8.03% 하락했다.

5위, 마마무 (  솔라, 문별, 휘인, 화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815,516   미디어지수  2,063,578 소통지수  914,899  커뮤니티지수1,586,2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80,247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094,684보다  156.85% 상승했다.

가수 브랜드평판 2018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가수 브랜드평판 2018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7월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블랙핑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03,939,104개보다  4.7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참여  16.68% 하락,  브랜드 이슈  15.01% 상승,  브랜드 소통 11.75% 하락,   브랜드 확산  9.0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18년 7월 가수 브랜드평판  1위  블랙핑크  브랜드는 키워드 분석에서는  '예쁘다, 상쾌하다, 소중하다' 가 높게 나타났고, 링크 분석은 '제니, 런닝맨, 빌보드'가  높게 나타났다.  워너원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81.33%로 분석되었다."라고 빅데이터분석하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는  2018년 6월 26일부터 2018년 7월 27일까지의  블랙핑크,  방탄소년단,  워너원,  트와이스,  마마무,  모모랜드,  엑소,  레드벨벳,  세븐틴,  볼빨간사춘기,  여자친구,  비투비,  샤이니,  빅뱅,  아이유,  위너,  뉴이스트W,  (여자)아이들,  오마이걸,  박효신,  인피니트,  AOA,  다비치, 에픽하이,  아이콘,  청하,  숀,  윤종신,  펜타곤,  멜로망스,  헤이즈,  로꼬,  폴킴,  닐로,  에일리,  성시경,  10cm,  김하온,  민경훈,  JBJ,  로이킴,  황치열,  갓세븐,  벤,  하이라이트,  정승환,  임창정,  펀치,  다이나믹 듀오,  선미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민수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8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