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산운용, 독보적인 소통지수 획득하며 한 계단 상승... 2020년 2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5위
현대자산운용, 독보적인 소통지수 획득하며 한 계단 상승... 2020년 2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5위
  • 문혜경 기자
  • 승인 2020.02.27 0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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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 스코틀랜드 오피스빌딩에 투자하는 펀드’ 공모상품으로 출시
전북혁신도시 시대 개막

현대자산운용이 평판지수의 상승률을 보이며,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에서 선두권 진입을 밝게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8일 “자산운용사 44개 브랜드에 대해 2020년 1월 16일부터 2020년 2월 17일까지의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27,263,8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현대자산운용이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1월 자산운용 브랜드 빅데이터 26,907,681개와 비교하면 1.32% 증가했다”고 평판했다.

또한 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로 측정 된다”며 설명했다.

5위, 현대자산운용 브랜드는 참여지수 174,240 미디어지수 56,775 소통지수 761,238 커뮤니티지수 511,665 사회공헌지수 130,27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34,193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558,267와 비교하면 4.87% 상승했다.

​​​구 소장은 “현대자산운용 브랜드는 전체 1위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했다”며, 이어 “다만, 미디어지수, 사회공헌지수는 낮은 점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현대자산운용이 영국 스코틀랜드 오피스빌딩에 투자하는 펀드를 공모상품으로 출시한다. 이는 지난해 3월 첫 번째 공모 부동산펀드를 내놓은 이후 약 1년 만으로, 신용등급이 높은 임차인이 장기 임차계약을 맺고 있는데다 임대료가 매년 고정비율로 상승해 임대료수익 수취에 유리하고 향후 매각을 통한 엑시트에도 무리가 없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이어 ‘현대유퍼스트부동산30호[파생형]’에 투자할 수익자 모집에 나서며, 모집 예정금액은 약 1000억원으로 현재 복수 증권사와 판매계약을 위한 막바지 논의 중이다.

더불어 현대자산운용과 부동산신탁업 전문 선두권 신탁사인 무궁화신탁이 전북혁신도시에 둥지를 틀었다. 이어 제3금융중심지 지정을 추진하고 있는 전북도에 관련 인프라가 속속 갖춰지면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특히 무궁화신탁은 전략사업 부문 본사 기능을, 현대자산운용은 대체투자 전담조직을 본사 형태로 전북혁신도시로 이전하고, 도내 거주자를 우대해 신규 인력을 채용할 계획이어서 의미를 더하고 있다.

또한 헤지펀드 운용사와 손잡고 글로벌 리츠(REITs)와 하이일드 채권에 분산 투자하는 공모펀드를 선보였다. 이어 해외자산에 대한 전문성과 리츠·하이일드 운용 경험이 풍부한 안다자산운용 홍콩법인이 위탁운용을 맡으며, 전세계적으로 초저금리 사이클이 시작되면서 리츠와 하이일드 채권 투자 매력이 커졌다는 판단에서이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으며, 국내 자산운용사 미래에셋자산운용, 메리츠자산운용, 이지스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현대자산운용, KB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 하이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대신자산운용, 플러스자산운용, 키움투자자산운용, DB자산운용, IBK자산운용, 신영자산운용, KTB자산운용, BNK자산운용, 피델리티자산운용, 유리자산운용, 에셋플러스자산운용, HDC자산운용,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동양자산운용, 유진자산운용, 베어링자산운용, 흥국자산운용, 트러스톤자산운용, NH아문디자산운용, 하나UBS자산운용, 칸서스자산운용, 코레이트자산운용, 현대인베스트먼트자산운용, 멀티에셋자산운용, 삼성액티브자산운용, 교보악사자산운용, 스팍스자산운용, 맥쿼리투자신탁운용, ABL글로벌자산운용, 유경PSG자산운용,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 마이다스에셋자산운용, 프랭클린템플턴투자신탁운용, 라자드코리아자산운용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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