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일산업, 평판지수 소폭 상승하며 순위 유지... 2020년 2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위
신일산업, 평판지수 소폭 상승하며 순위 유지... 2020년 2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위
  • 문혜경 기자
  • 승인 2020.02.24 09:4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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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끝전 모으기 캠페인 1천만원‘ 동방사회복지회에 전달
멀티 가습기 ‘에그머니나’ 출시
‘미니 밥솥’ 출시, NS홈쇼핑에서 론칭 방송 진행

신일산업이 지난 1월 보다 총 브랜드평판지수의 상승률을 보이며,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에서 순위를 유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8일 “2020년 1월 16일부터 2020년 2월 17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045,3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신일산업이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1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351,458개와 비교하면 2.63%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의 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 된다”며 설명했다.

5위, 신일산업 브랜드는 참여지수 310,416 미디어지수 95,650 소통지수 495,998 커뮤니티지수 570,184 시장지수 111,831 사회공헌지수 508,22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92,302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009,050와 비교하면 4.14% 상승했다.

​구 소장은 “신일산업 브랜드는 전체 2위의 사회공헌지수를 획득했다”며, 이어 “다만, 미디어지수, 시장지수는 낮은 점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신일산업이 ‘끝전 모으기’ 캠페인으로 조성한 1천만원을 동방사회복지회에 후원금으로 전달했다. 이 캠페인은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되며 1만원 미만의 급여 끝전을 모아 사회공헌 활동에 사용하는 것이다. 이번 성금은 지난 한 해 동안 진행한 캠페인 금액에 회사 출연금을 더해 마련됐으며, 후원금은 동방사회복지회를 통해 보호를 받고 있는 입양대기아동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더불어 4계절 내내 사용 가능한 블루투스 멀티 가습기 ‘에그머니나’를 출시했다. 이는 가습기, 블루투스 스피커, 무드등, 아로마 디퓨져, 휘산기 등 5 가지 기능을 담은 5in1 제품으로, 특히 달걀 모양의 유니크한 디자인은 실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도 있다.

또한 ‘미니 밥솥’을 출시하고, NS홈쇼핑을 통해 론칭 방송을 진행했다. 이번 신제품은 가성비와 소확행을 중시하는 젊은 층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부피는 최소화하고 기능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으로 크기는 A4용지로 가려질 만큼 아담하며 무게는 2.2kg로 가벼워 좁은 공간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위부터 17위까지 순위는 코웨이, 위닉스, 경동나비엔, 하츠, 신일산업, 위니아딤채, 쿠쿠홈시스, 파세코, 자이글, 오텍, PN풍년, 유진로봇, 엔바이오니아, 부방, 신성델타테크, 한독크린텍, 행남사 순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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