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우수한 사회공헌지수 획득하며 ‘빅3’ 유지... 2020년 2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위
경동나비엔, 우수한 사회공헌지수 획득하며 ‘빅3’ 유지... 2020년 2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위
  • 문혜경 기자
  • 승인 2020.02.24 09:4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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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일러 ‘NCB300’ 시리즈 출시
‘2020 AHR 엑스포’ 13년 연속 참가
‘아쿠아썸 모스크바 2020’ 참가

경동나비엔이 총 브랜드평지수의 상승률을 보이며,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에서 선두권을 지키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8일 “2020년 1월 16일부터 2020년 2월 17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045,3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경동나비엔이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1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351,458개와 비교하면 2.63%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3위, 경동나비엔 브랜드는 참여지수 345,539 미디어지수 242,065 소통지수 384,823 커뮤니티지수 404,817 시장지수 470,179 사회공헌지수 697,3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44,818 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239,449와 비교하면 13.64% 상승했다.

구 소장은 “경동나비엔 브랜드는 전체 1위에 사회공헌지수를 획득했다”며, 이어 “다만,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는 중위권의 점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경동나비엔이 올해부터 시행되는 친환경보일러 의무화에 발맞춰 소비자 선택지를 더욱 넓힌다. 이어 합리적인 가격과 안정적인 난방 성능으로 마음까지 따뜻하게 데우는 든든한 보일러 ‘NCB300’ 시리즈를 출시했다. 특히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경동나비엔의 콘덴싱 기술로 미세먼지의 주원인인 질소산화물 배출량을 79% 감소시키며, 스테인리스 열교환기를 적용해 처음 열효율을 변함없이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 또 높은 에너지 효율로 최대 28.4%의 가스비를 줄일 수 있는 경제성도 돋보인다.

더불어 미국 플로리다주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냉난방 설비 박람회 ‘2020 AHR 엑스포’에 참가했다. 이는 1930년부터 미국 냉동 공조학회가 주관하는 냉난방 분야 대표 전시회이며, 경동나비엔은 국내 보일러 브랜드 중 유일하게 13년 연속 AHR 엑스포에 참가하며 글로벌 난방 기업으로서 위상을 강화해나가고 있다. 특히 올해는 북미 시장에서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아온 기존 제품의 후속 모델을 선보이는 등 주거 환경, 설치 편의에 맞춰 제품 라인업을 확충하며 소비자의 난방 니즈에 더욱 세밀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열리는 ‘아쿠아썸 모스크바 2020’에 참가했다. 이는 지난해 전 세계 30개국 770여개의 냉난방설비 업체가 참가한 러시아 및 CIS(독립국가연합) 최대 규모의 냉난방설비 전시회로, 경동나비엔은 이번 전시에서 러시아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벽걸이형 가스보일러’를 필두로 각기 다른 난방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맞춤형 신제품을 선보였다.

이어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행복온도나눔 전달식을 갖고 서울지역 22개 복지관에 1억원 상당의 나비엔 메이트 450대를 기부했다. 특히 어려운 경제 여건 속 난방비 등 경제적인 문제로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사회복지시설에서 사용이 편리하고, 사용 비용이 경제적인 프리미엄 온수매트 나비엔 메이트를 통해 아이들이 건강하고 쾌적한 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겠다는 취지이다.

덧붙여 청소 등 집안일을 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 양이 실외와 맞먹는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주거공간 관리에 빨간 불이 켜지고 있는 가운데, 실내공기 모니터링은 물론 환기와 공기청정을 통해 알아서 최적의 실내 공기를 디자인해주는 경동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의 가장 큰 특징은 환기와 공기청정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는 점으로 공기청정기처럼 각 방마다 설치할 필요 없이 하나의 기기로 온 집안을 관리할 수 있어서 효율적이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30% 상승, 브랜드이슈 7.84% 상승, 브랜드소통 6.85% 하락, 브랜드확산 17.06% 상승, 브랜드시장 11.89% 하락, 브랜드공헌 55.74% 상승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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