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닉스, 평판지수 대폭 상승하며 2개월 연속 ‘선두’ 도전... 2020년 2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위
위닉스, 평판지수 대폭 상승하며 2개월 연속 ‘선두’ 도전... 2020년 2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위
  • 문혜경 기자
  • 승인 2020.02.24 09:4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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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국에 ‘공기청정기 생산공장’ 준공
올해도 ‘배우 박보검과 공기청정기 전속모델’ 계약 이어가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TOWER X’ 출시

위닉스가 지난 1월보다 총 브랜드평판지수의 상승률을 보이며,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에서 1위 코웨이와의 격차를 좁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8일 “2020년 1월 16일부터 2020년 2월 17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045,3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위닉스가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1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351,458개와 비교하면 2.63%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2위, 위닉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736,569 미디어지수 369,243 소통지수 1,136,160 커뮤니티지수 1,081,920 시장지수 424,381 사회공헌지수 47,9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96,271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789,409와 비교하면 36.10% 상승했다.

​구 소장은 “위닉스 브랜드는 전체 1위의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했다”며, 이어 “다만, 사회공헌지수는 낮은 점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위닉스의 전신은 1973년 설립된 유신기업사로 2000년 코스닥 상장이 되었으며, 같은 해에 현재 사명으로 변경되었다. 또한 제습기, 공기청정기, 정수기, 팬히터, 에어워셔 등의 친환경 생활가전 제품과 제습기, 냉장고, 에어컨용 열교환기를 생산, 판매하는 업체로 열교환기는 중국, 태국에 소재하는 3개 해외법인에서 생산한다.

더불어 2월부터 태국에 공기청정기 생산공장 준공을 마치고 미국 수출 물량 제조에 들어갔다. 이어 미국 시장에서 공기청정기 수요 급증하자 가격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태국 생산공장 건립과 함께 409억원 규모의 미국 현지 물류센터 운영을 결정했다. 특히 지난 2018년부터 미국 대형 유통업체에 공급되고 있으며 아마존을 포함한 온라인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판매가 늘고 있다.

또한 올해 역시 수출 호조세가 계속될 것으로 전망돼 창립 최대 실적 달성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이어 증권가에서는 연간 영업이익률이 전년 대비 1.1%p 증가한 14.7%로 개선될 것으로 분석했으며,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6%, 155% 늘어난 3862억원, 526억원을 기록했다.

이어 배우 박보검과 공기청정기 전속모델 계약을 이어간다. 특히 박보검을 공식 모델로 기용한 타워 프라임 공기청정기 광고가 공중파와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공개되었으며, 올해도 박보검의 밝은 에너지와 따뜻하고 바른 이미지를 통해 깨끗한 공기와 쾌적한 환경을 만드는 위닉스의 이야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덧붙여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TOWER X’를 출시했다. 이는 청정면적 최적화를 통해 49.5㎡의 공간을 청정하게 유지시키며, 외부의360° 에어홀을 통해 강력하게 공기를 흡입하고 청정한 공기를 멀리 내보내 빈틈없이 360° 서라운드 에어케어가 가능하다. 특히 초미세먼지는 물론 생활악취와 유해가스까지 걸러주는 마이크로 에어케어 시스템을 탑재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3개월 동안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1위 코웨이의 독주속에 2위 위닉스가 선두 도전을 하고 있다”며, 이어 “3위부터 5위까지 경동나비엔, 하츠, 신일산업이 ‘빅3’ 경쟁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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