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방탄소년단, 2위 여자친구, 3위 레드벨벳
[브랜드평판]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방탄소년단, 2위 여자친구, 3위 레드벨벳
  • 전소영 기자
  • 승인 2020.02.2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여자친구 3위 레드벨벳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1월 20일부터 2020년 2월 21일까지 100개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50,656,958개를 추출하여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2020년 1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빅데이터 151,156,090개와 비교하면 0.33%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에디터 100명의 평가도 포함되었다.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

​2020년 2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여자친구, 레드벨벳, 블랙핑크, (여자)아이들, 아이즈원, 트와이스, 마마무, 엑소, 이달의 소녀, 젝스키스, 에버글로우, 소녀시대, ITZY, 슈퍼주니어, 세븐틴, 에이핑크, 더보이즈, 빅뱅, 샤이니, 로켓펀치, NCT, 위너, 에이프릴, 오마이걸, 베리베리, ANS, 펜타곤, 시그니처, 체리블렛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3,357,376 미디어지수 2,667,461 소통지수 6,197,799 커뮤니티지수 5,833,95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056,586 로 분석되었다. 지난1월 브랜드평판지수 13,693,956와 비교하면 31.86% 상승했다.​

​2위, 여자친구 ( 소원, 예린, 은하, 유주, 신비, 엄지 ) 브랜드는 참여지수 882,904 미디어지수 1,573,401 소통지수 1,147,053 커뮤니티지수 2,208,54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11,904 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870,969 와 비교하면 50.14% 상승했다.

​3위, 레드벨벳 ( 웬디, 아이린, 슬기, 조이, 예리 ) 브랜드는 참여지수 381,832 미디어지수 940,214 소통지수 2,416,381 커뮤니티지수 1,894,0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32,442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793,658 와 비교하면 27.73% 하락했다.​

​4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5,632 미디어지수 734,799 소통지수 2,519,864 커뮤니티지수 1,913,40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93,703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6,228,109와 비교하면 13.40% 하락했다.

​5위, (여자)아이들 ( 미연, 민니, 수진, 소연, 우기, 슈화 ) 브랜드는 참여지수 234,344 미디어지수 327,490 소통지수 2,436,949 커뮤니티지수 2,012,2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10,992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813,509와 비교하면 31.40% 상승했다.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2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평판 순위에서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아이돌 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2020년 1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빅데이터 151,156,090개와 비교하면 0.33% 줄어들었다. ​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11% 하락, 브랜드 이슈 25.73% 하락, 브랜드소통 16.85% 상승, 브랜드확산 11.51%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돌그룹에 대한 긍부정 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65.91%로 지난 1월 긍정비율 61.29% 보다 4.62%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2020년 2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사랑하다, 특별하다, 기부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컴백, 앨범, 아미"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67.75%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은 2020년 1월 20일부터 2020년 2월 21일까지아이돌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와 브랜드평판 모니터를 통해서 이루어졌다.

​2020년 2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10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여자친구, 레드벨벳, 블랙핑크, (여자)아이들, 아이즈원, 트와이스, 마마무, 엑소, 이달의 소녀, 젝스키스, 에버글로우, 소녀시대, ITZY, 슈퍼주니어, 세븐틴, 에이핑크, 더보이즈, 빅뱅, 샤이니, 로켓펀치, NCT, 위너, 에이프릴, 오마이걸, 베리베리, ANS, 펜타곤, 시그니처, 체리블렛 , 에프엑스, 골든차일드, 뉴이스트, 피에스타, SF9, 드림캐쳐, 인피니트, 핫샷, 드림노트, 아스트로, 티아라, 우주소녀, 러블리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몬스타엑스, AOA , 스텔라, 빅스, 모모랜드, 비투비, 하이라이트, 알파벳, 위키미키, 트레이, 공원소녀, 2PM, AB6IX, 동방신기, 로미오, 빅톤, 프로미스나인, 아이즈, 스트레이 키즈, 걸스데이, CLC, 베네핏, 에이티즈, 헤일로, EXID, 갓세븐, 베리굿, 블락비, 라붐, 버스터즈, CIX, JYJ, 아르곤, 보이스퍼, 애프터스쿨, 크로스진, 2AM, B1A4, 멜로디핑크, 보이프렌드, BAP, 헬로비너스, FT아일랜드, 이엔오아이, 세러데이, 브라운아이드걸스, 프리스틴, 신화, 페이버릿, 소녀주의보, 엘리스, 리미트리스, 레이디스코드, 밴디트, 네이처, 예쁘다 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