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평판지수 대폭 상승에도 여전히 제자리... 2020년 2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위
LG유플러스, 평판지수 대폭 상승에도 여전히 제자리... 2020년 2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위
  • 김예지 기자
  • 승인 2020.02.22 08:4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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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텔-윈스와 5G 네트워크 침입방지시스템 개발
구글과 손잡고 5G 프로모션 진행

LG유플러스가 지난 1월보다 총 브랜드평판지수의 상승률을 보였지만, 2위와의 큰 격차는 극복하지 못하고 3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1일 “2020년 1월 19일부터 2020년 2월 20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5,703,9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LG유플러스가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 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20년 1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7,028,037개와 비교하면 2.32%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3위, LG유플러스 ( 대표 하현회 ) 브랜드는 참여지수 758,814 미디어지수 809,385 소통지수 1,430,083 커뮤니티지수 2,274,780 시장지수 3,460,217 사회공헌지수 595,697 CEO지수 948,70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328,975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8,531,231와 비교하면 9.35% 상승했다.

​구 소장은 “ 브랜드는 LG유플러스는 전체 2위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를 획득했다”며, 이어 “다른 영역의 지수들은 낮은 수치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가 인텔, 윈스와 5G 네트워크 보호를 위한 100G급 대용량 IPS(침입방지시스템)를 개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개발은 5G 가입자 증가와 함께 AR-VR, 클라우드 게임 등 5G 서비스 이용 증가로 트래픽 사용량이 급증하는 상황에서 해킹 공격과 같은 유해 트래픽으로부터 5G 네트워크를 안정적으로 보호하기 위해 이뤄졌다.

LG유플러스가 글로벌 IT기업 구글과 손잡고 5G 시대에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을 선호하는 밀레니얼 고객(20대~40대 초반)층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를 확대한다.

LG유플러스는 모바일과 홈 서비스 부문에서 구글과의 전략적 제휴를 한층 강화하고 ‘Best of Google’ 프로모션을 5G 가입고객에게 최대 1년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공되는 ‘Best of Google’ 5G 프로모션은 유튜브 프리미엄(YouTube Premium)과 구글 원(Google One) 유료멤버십을 각각 최장 6개월간 무료 체험이 가능하고 글 플레이 포인트(Google Play Points) 골드레벨을 1년간 제공하는 서비스로 LG유플러스는 구글과의 제휴를 통해 LG유플러스 5G가입고객에게 보다 특별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2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69% 상승, 브랜드이슈 3.61% 하락, 브랜드소통 2.63% 상승, 브랜드확산 6.76% 하락, 브랜드시장 3.61% 하락, 브랜드공헌 25.48% 하락, CEO평가 37.86% 하락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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