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리바트, 우수한 사회공헌지수 획득하며 ‘빅3’ 진입 청신호... 2020년 2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위
현대리바트, 우수한 사회공헌지수 획득하며 ‘빅3’ 진입 청신호... 2020년 2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위
  • 문혜경 기자
  • 승인 2020.02.20 09:4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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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바트 키친 중저가 부엌 ‘L200G’ 출시
아동·학생가구 매출 신장 호조
‘밸런타인데이 선물 제안전’ 진행

현대리바트가 지난 1월보다 총 브랜드평판지수의 상승률을 크게 보이며,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에서 한 단계 올라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2일 “2020년 1월 9일부터 2020년 2월 10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848,3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현대리바트가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20년 1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974,987개와 비교하면 13.08%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의 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 된다”며 설명했다.

4위, 현대리바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204,157 미디어지수 126,151 소통지수 167,881 커뮤니티지수 210,067 시장지수 482,545 사회공헌지수 510,1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00,997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440,983와 비교하면 52.74% 상승했다.

​구 소장은 “현대리바트 브랜드는 전체 2위의 사회공헌지수를 회득했다”며, 이어 “다만, 그 외의 세부지수는 낮은 점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현대리바트 주방가구 브랜드 리바트 키친이 중저가 부엌 ‘L200G’를 선보였다. 이어 L200G는 매입형 손잡이를 적용한 깔끔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글로시 화이트, 캄 베이지, 볼드 그레이, 세이지 그린 등 하이글로시 도장을 적용한 네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더불어 올해 1월부터 지난 9일까지 아동·학생가구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0.4% 신장했다. 이는 통상 2월 중순 진행하던 초·중·고등학교 졸업식이 1월초로 앞당겨진 게 영향을 준 것으로 보고 있으며, 현대리바트는 빨라진 신학기 수요를 잡기 위해 온·오프라인에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특히 리바트스타일샵 직영전시장 내 메인 쇼룸에 아동·학생가구를 전진 배치하는 한편, 진열 비율도 기존 10%에서 20%까지 높였다. 또 이달 초 온라인몰(리바트몰)의 메인 배너광고를 아동·학생가구 관련 할인 행사와 사은품 증정 프로모션으로 바꿨다.

또한 현대리바트가 운영하는 미국 홈퍼니싱 브랜드 윌리엄스소노마가 ‘밸런타인데이 선물 제안전’을 진행했다. 이어 WS 리저브 까베르네 와인잔과 밸런타인데이 머그컵 등 총 300여 종을 최대 30% 할인 판매하며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연결 기준 작년 한 해 영업이익이 236억원으로 전년보다 50.9% 감소했으며, 매출은 1조2,376억원으로 전년 대비 8.4% 감소했다. 순이익은 193억원으로 50.5% 줄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2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부터 8위까지 순위는 한샘, 지누스, 에이스침대, 현대리바트, 시디즈, 퍼시스, 에넥스, 듀오백, 코아스 순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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