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침대, 평판지수 대폭 상승하며 2위 지누스와 격차 좁혀... 2020년 2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위
에이스침대, 평판지수 대폭 상승하며 2위 지누스와 격차 좁혀... 2020년 2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위
  • 문혜경 기자
  • 승인 2020.02.20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사상최대 실적 기록
‘2020년도 구매후기 이벤트’ 진행
‘더 드림 페어’ 이벤트 진행
배우 박보검과 함께한 네번째 광고 공개

에이스침대가 지난 1월보다 총 브랜드평판지수의 상승률을 크게 보이며,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에서 순위 상승의 전망을 밝게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2일 “2020년 1월 9일부터 2020년 2월 10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848,3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에이스침대가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20년 1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974,987개와 비교하면 13.08%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3위, 에이스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165,755 미디어지수 186,872 소통지수 237,696 커뮤니티지수 408,162 시장지수 1,058,854 사회공헌지수 180,5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37,860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290,072와 비교하면 41.39% 상승했다.

구 소장은 “에이스침대 브랜드는 전체 2위의 참여지수,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했다”며, 이어 “다만, 선두와는 큰 격차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에이스침대가 지난해 사상최대 실적을 기록했으며, 이는 배우 박보검을 통한 광고 효과와 지역 거점 매장 중심의 판매전략이 주효했던 것으로 풀이된다. 이어 개별 기준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24.0% 증가한 499억1200만원으로 잠정 집계됐으며, 지난해 매출은 13.2% 늘어난 2774억3300만원, 당기순이익은 47.6% 증가한 423억4400만원으로 나타났다.

더불어 구매 소비자를 대상으로 ‘2020년도 구매후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어 구매자들의 솔직한 후기와 침실 인테리어 팁을 동시에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구매후기 코너를 운영해오고 있다. 특히 제품을 경험한 후기가 곧 홍보가 될 것이라는 확신이 있어야만 가능한 장수 이벤트로 그만큼 소비자의 반응도 뜨겁다. 지난 2019년도에는 팬슈머 트렌드에 따라 구매 후기수가 급증하며 총 게시물 8000건을 돌파했으며, 소비자들의 열렬한 호응에 주목해 올해 구매후기 이벤트를 확대 실시한다.

또한 본격적인 혼수·이사철을 앞두고 다음 달 1일까지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금액에 따라 추가 사은품을 제공하는 ‘더 드림 페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어 매장(아울렛 매장 제외)에서 침대를 구매하면 금액에 따라 프라움 차렵 이불 세트, 소프라움 호텔 베딩 세트를 증정하며, 에이스 웨딩멤버스에 가입한 예비부부에게는 구매금액에 따라 내셔널지오그래픽 백팩, 캐리어를 추가로 준다.

이어 배우 박보검과 함께한 네번째 광고를 공개했으며, ‘좋은 잠이 쌓인다, 좋은 나를 만든다’는 메시지를 담은 캠페인의 네번째 시리즈 ‘기타’ 편에서는 모델 박보검이 기타를 연주하고, 감미로운 목소리로 노래를 부르는 콘셉트다. 특히 박보검이 직접 연주하고 노래를 불렀다.

덧붙여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에서 결혼 시즌을 맞아 혼수를 구매하려는 예비부부들을 위한 웨딩마일리지 스페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어 진열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혼수 구매시 내셔널 지오그래픽 백팩 또는 캐리어를, 스트레스리스 구매시 고급 와인을 증정한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2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9.63% 상승, 브랜드이슈 29.22% 상승, 브랜드소통 17.22% 하락, 브랜드확산 1.02% 상승, 브랜드시장 1.40% 상승, 브랜드공헌 15.72% 상승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