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독보적인 소통지수 획득하며 ‘왕좌’ 굳건히... 2020년 2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한샘, 독보적인 소통지수 획득하며 ‘왕좌’ 굳건히... 2020년 2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 문혜경 기자
  • 승인 2020.02.20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한샘과 이야기해보세요’ 브랜드 캠페인 전개
유해물질 3단계 검증체계 도입
‘클로버 이야기-하나, 그리고 넷’ 출판 후원
난방·냉방 비용 잡는 단열필름 출시

한샘이 총 브랜드평판지수의 상승률을 이끌며,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에서 선두를 지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2일 “2020년 1월 9일부터 2020년 2월 10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848,3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한샘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20년 1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974,987개와 비교하면 13.08%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1위, 한샘 브랜드는 참여지수 1,747,270 미디어지수 760,573 소통지수 1,888,845 커뮤니티지수 1,724,027 시장지수 3,706,309 사회공헌지수 530,62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357,650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0,148,099와 비교하면 2.06% 상승했다.

​구 소장은 “한샘 브랜드는 세부지수에서 전체 1위를 차지하며, 지난 1월 보다 총 브랜드평판지수도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 소장은 “한샘은 부엌가구 제조 유통 및 인테리어 가구 등 유통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기기, 소품, 조명, 패브릭, 건자재 등을 제공하는 토탈 홈 인테리어 기업이다. 또한 국내 부엌가구 시장에서 1위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주택 내 모든 공간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여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이어 토탈 홈 인테리어 패키지를 제공하기 위한 리모델링 사업 아이템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한샘이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한샘만의 맞춤형 공간 솔루션을 제안하는 2020년 ‘한샘과 이야기해보세요’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하고 이를 담은 홍보 영상을 선보였다. 이는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이끄는 한샘의 브랜드 철학을 알리고 홈 인테리어를 통한 보다 나은 주거 공간을 제안하는 의미를 담아 진행된다. 특히 이와 같은 메시지를 전하는 홍보 영상에는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지만 어떻게 우리 집을 꾸며야 할지 고민하는 소비자를 위해 한샘이 가진 노하우로 공간 솔루션을 제안하는 내용을 담았다.

더불어 소비자들에게 친환경 생활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유해물질 3단계 검증체계를 도입했다. 이어 2016년부터 제품 유해물질 검증을 도입했으며, 지난해에는 경기도 안산에 한샘 생활환경기술연구소를 이전, 확장했다. 특히 한샘은 자체 기준을 통과하지 못한 제품은 출시할 수 없도록 환경안전보증시스템을 가동하고 있으며, 검증체제도 제품 기획단계부터 법 기준, 친환경인증 기준, 소비자 생활환경 등을 고려해 원자재뿐만 아니라 부자재까지 검증하고 있다.

또한 미혼모자 공동생활가정 대전클로버에서 펴낸 그림책 ‘클로버 이야기-하나, 그리고 넷’의 출판을 후원하고 출판 기념회를 열었다. 이어 한샘은 2019년 1월부터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홀트아동복지회 산하 대전클로버에서 생활하는 미혼 한부모의 미술치료와 집단 상담을 지원했고 그 결과 미혼 한부모들이 만든 그림책이 출판됐다.

이어 ‘홈케어 서비스’를 통해 겨울철에는 난방비를 줄이고, 여름철에는 냉방비를 줄이면서 장기간 사용이 가능한 단열필름을 선보였다. 특히 단열필름 시공은 창호공사보다 저렴한 가격에 높은 가성비를 보이며, 또 창문 단열만으로 30%의 에너지 절감 효과를 낼 수 있다.

덧붙여 이달 말까지 1인가구와 신혼부부를 위해 소파베드, 좌식 리클라이너 등 소파 총 11종을 최대 37%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특히 상대적으로 작은 평형대에 거주하는 1인가구, 신혼부부 고객들이 공간 활용도를 높인 소파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2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위부터 5위까지 순위는 지누스, 에이스침대, 현대리바트, 시디즈 순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