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브랜드평판지수 상승하며 4위와의 격차 더욱 벌려… 2020년 2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3위
키움증권, 브랜드평판지수 상승하며 4위와의 격차 더욱 벌려… 2020년 2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3위
  • 심하연 기자
  • 승인 2020.02.19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서비스 강화 이벤트

키움증권의 총 브랜드평판지수가 대폭 상승하며 4위와의 격차를 더욱 벌리며 증권사 브랜드평판3위에 등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0년 1월 11일부터 2020년 2월 13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1,103,8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키움증권이 3위를 차지했다” 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증권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가 포함하였다.” 며, “지난 2020년 1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8,206,610개와 비교해보면 10.27% 증가했다.” 고 전했다.

3위, 키움증권 ( 대표 이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64,282 미디어지수 690,777 소통지수 669,339 커뮤니티지수 265,671 사회공헌지수 17,48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07,552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211,123와 비교하면 22.45% 하락했다.

구 소장은 “키움증권은 참여지수 부분에서 압도적 우위를 기록한 것이 총 브랜드평판지수 상승의 결정적 이유다” 라고 설명했다.

키움증권은 비대면 계좌를 개설한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현금 4만원을 증정하는 비대면 계좌개설 이벤트를 실시한다.

비대면 계좌 개설 이벤트 외에 키움증권으로 주식을 옮기면 최대 3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주식 옮기기 이벤트' 등의 비대면 계좌를 개설한 고객들에게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2월 증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키움증권은 총 평판지수 상승세를 타며 증권사 브랜드 평판 빅3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