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평판지수 상승했으나 3위와 격차 줄이지 못해 ... 2020년 2월 주유소 브랜드평판 4위
에쓰오일, 평판지수 상승했으나 3위와 격차 줄이지 못해 ... 2020년 2월 주유소 브랜드평판 4위
  • 김예지 기자
  • 승인 2020.02.15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전자계약시스템 구축 예정

에쓰오일 주유소가 지난 1월 보다 총 브랜드평판지수는 큰 상승세를 보였으나 상위권과의 격차는 여전하여 주유소 브랜드평판에서 상위권과의 4위에 머물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0일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개의 주유소 브랜드에 대해 2020년 1월 8일부터 2020년 2월 9일까지의 주유소 브랜드 빅데이터 2,883,8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에쓰오일이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주유소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20년 1월 주유소 브랜드 빅데이터 3,075,135개와 비교하면 6.22%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4위, 에쓰오일 주유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158,253 소통지수 15,921 커뮤니티지수 94,11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8,293 가 되었다. ​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99,538와 비교하면 ​34.46% 상승했다.

​구 소장은 “에쓰오일 브랜드는 소통지수와 커뮤니티지수에서 상위권과 큰 격차를 나타냈다”며, 이어 “지난달에 비해 총 브랜드평판지수가 크게 상승한 것은 긍정적이다”고 평가했다.

에쓰오일은 KT와 블록체인에 기반을 둔 전자계약시스템을 올 4월 말까지 구축 완료하기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구축 사업을 통해 에쓰오일과 거래처들은 기존에 활용했던 종이 형태의 계약서를 이용하지 않고 블록체인 전자계약시스템에 접속하는 것만으로 대부분의 계약을 온라인으로 진행 및 관리, 체결 할 수 있게 된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2월 주유소 브랜드평판 1위부터 4위까지 순위는 GS칼텍스 주유소, SK에너지 주유소, 현대오일뱅크 주유소, 에쓰오일 주유소 순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미숙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