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일뱅크, 평판지수 소폭 상승하며 순위 유지 ... 2020년 2월 주유소 브랜드평판 3위
현대오일뱅크, 평판지수 소폭 상승하며 순위 유지 ... 2020년 2월 주유소 브랜드평판 3위
  • 김예지 기자
  • 승인 2020.02.15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 2020 나눔 캠페인' 쌀 기부로 동참

현대오일뱅크 주유소가 지난 1월 보다 총 브랜드평판지수의 상승을 보이며, 주유소 브랜드평판에서 두 달 연속 3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0일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개의 주유소 브랜드에 대해 2020년 1월 8일부터 2020년 2월 9일까지의 주유소 브랜드 빅데이터 2,883,8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현대오일뱅크가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주유소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20년 1월 주유소 브랜드 빅데이터 3,075,135개와 비교하면 6.22%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고 설명했다.

3위, 현대오일뱅크 주유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259,708 소통지수 114,014 커뮤니티지수 284,62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8,350가 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632,268와 비교하면 ​4.13% 상승했다.

​구 소장은 “현대오일뱅크 브랜드는 전 영역에서 모두 3위로 성적을 나타냈다”며, 이어 “지난달에 비해 평판지수는 소폭 상승했으나 4위 에쓰오일 브랜드와는 큰 격차를 보이며 안정적 3위를 유지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현대오일뱅크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실시한 '희망 2020 나눔 캠페인'에 동참하여 쌀 4만㎏(5800만원 상당)을 기탁했다. 이는 태안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 될 예정이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2월 주유소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58% 하락, 브랜드소통 1.06% 상승, 브랜드확산 1.89% 하락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