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평판지수 상승하며 SK에너지 제치고 선두 등극 ... 2020년 2월 주유소 브랜드평판 1위
GS칼텍스, 평판지수 상승하며 SK에너지 제치고 선두 등극 ... 2020년 2월 주유소 브랜드평판 1위
  • 김예지 기자
  • 승인 2020.02.15 15:0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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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전환 추진-네이버와 MOU 체결
차세대 주유소 복합스테이션 4월 오픈 예정

GS칼텍스 주유소가 지난 1월 보다 총 브랜드평판지수의 큰 상승률을 보이며, 주유소 브랜드평판에서 SK에너지 주유소를 2위로 밀어내고 새롭게 선두로 도약하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0일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개의 주유소 브랜드에 대해 2020년 1월 8일부터 2020년 2월 9일까지의 주유소 브랜드 빅데이터 2,883,8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GS칼텍스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주유소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20년 1월 주유소 브랜드 빅데이터 3,075,135개와 비교하면 6.22%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1위, GS칼텍스 주유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352,505 소통지수 260,898 커뮤니티지수 579,26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92,662가 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987,321와 비교하면 ​20.80% 상승했다.

​구 소장은 “GS칼텍스 브랜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의 모든 전 영역에서 전체 1위를 차지했다”며, 이어 “2월 브랜드평판지수도 지난달보다 크게 오르며 SK에너지를 2위로 밀어내고 정상에 올랐다”고 설명했다.

GS칼텍스와 네이버는 2월11일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협업 및 신사업 기회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GS칼텍스 사업장에 네이버 클라우드 활용과 기업용 메신저를 활용한 고객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업무 영역에 인공지능(AI) 서비스 도입 등 에너지 사업 전반에 활용 가능한 디지털 기술 개발 협업 논의를 시작하기로 했다.

GS칼텍스가 차세대 주유소 모델로 꼽히는 복합스테이션을 오는 4월 서울 상일동에 오픈한다. 기존 내연기관 차량에 대한 주유·충전서비스만 제공했던 주유소에 수소차와 전기차 등 친환경차를 위한 충전 공간으로도 활용될 전망이다.

LPG 충전소와 전기차 충전소를 함께 설치해 모든 자동차의 충전이 가능한 공간으로 재탄생시키는 것이 GS칼텍스의 목표이다. 최근 복합 모빌리티 서비스 공간으로 바뀌는 주유소 트렌드가 올해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2월 주유소 브랜드평판 2위부터 4위까지 순위는 SK에너지 주유소, 현대오일뱅크 주유소, 에쓰오일 주유소 순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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