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신탁, 3위와 격차 좁히며 ‘빅 3’진입 눈앞... 2020년 2월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4위
아시아신탁, 3위와 격차 좁히며 ‘빅 3’진입 눈앞... 2020년 2월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4위
  • 전소영 기자
  • 승인 2020.02.14 2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 ‘웅천 롯데캐슬 마리나’ 오피스텔, 2월 분양

아시아신탁이 지난 1월 보다 총 브랜드평판지수의 하락을 보였지만, 3위와의 격차를 크게 줄이며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빅3’ 진입에 청신호가 켜졌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4일 “부동산신탁 브랜드에 대해 2020년 1월 12일부터 2020년 2월 12일까지의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8,225,7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대한토지신탁이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되며,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고, 브랜드 가치분석도 포함되었다”며, “지난 2020년 1월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9,067,505개와 비교하면 9.28%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측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4위, 아시아신탁 ( 대표 배일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1,503 미디어지수 119,839 소통지수 426,074 커뮤니티지수 134,494 사회공헌지수 85,73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77,643 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121,472 와 비교하면 9.25% 하락했다.

구 소장은 “아시아신탁 브랜드는 전체 3위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를 획득했다”며, 이어 “지난달에 비해 브랜드평판지수가 하락하였지만 3위와의 격차는 줄이며 3개월 연속 4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아시아신탁(위탁자 포브로스)이 시행 및 분양하고, 롯데건설이 단순 시공을 맡는 ‘웅천 롯데캐슬 마리나’ 오피스텔이 이달 중에 분양한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으며,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인 한국토지신탁, 한국자산신탁, 국제자산신탁, 아시아신탁, 대한토지신탁, 하나자산신탁, 코리아신탁, KB부동산신탁, 생보부동산신탁, 무궁화신탁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