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토지신탁, 평판지수 하락에도 불구하여 ‘빅3’ 지켜... 2020년 2월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3위
대한토지신탁, 평판지수 하락에도 불구하여 ‘빅3’ 지켜... 2020년 2월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3위
  • 전소영 기자
  • 승인 2020.02.14 21:4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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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탁방식 도시정비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재건축 담당 부서 확대

대한토지신탁이 지난 1월보다 총 브랜드평판지수가 하락하며 선두권과의 격차가 더 벌어졌지만 여전히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3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4일 “부동산신탁 브랜드에 대해 2020년 1월 12일부터 2020년 2월 12일까지의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8,225,7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대한토지신탁이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되며,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고, 브랜드 가치분석도 포함되었다”며, “지난 2020년 1월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9,067,505개와 비교하면 9.28%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측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3위, 대한토지신탁 ( 대표 이훈복 ) 브랜드는 참여지수 88,573 미디어지수 57,184 소통지수 466,600 커뮤니티지수 167,284 사회공헌지수 142,8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22,486 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304,969와 비교하면 29.31% 하락했다.

구 소장은 “대한토지신탁이 소통지수와 커뮤니티지수에서 전체 2위의 성적을 거두었다”며, 이어 “다만, 선두권과의 평판지수 격차는 더 벌어지고 4위 아시아신탁과의 격차는 현저히 줄어들며 3위 자리를 힘겹게 지키고 있다”고 평가했다.

대한토지신탁이 공간종합건축사사무소와 지난 6일 신탁방식 도시정비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두 회사는 도시정비사업의 정보 교류 및 설계관련 업무지원, 신탁방식 도시정비사업 홍보 등 정비사업 관련 전반적인 상호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훈복 대한토지신탁 대표이사는 “대한토지신탁이 보유한 신탁방식 도시정비사업 부문의 노하우와 공간종합건축사사무소의 우수한 건축설계 능력이 시너지를 발휘해 양사가 서로 윈윈할 수 있는 뜻 깊은 기회가 마련됐다”고 말했다.

대한토지신탁은 재건축 담당 부서를 3개까지 늘렸다. 규제 강화에 따른 부동산 침체 장기화를 타개하기 위해 재건축 시장에 눈길을 돌리고 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2월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34% 하락, 브랜드이슈 8.38% 하락, 브랜드소통 8.90% 하락, 브랜드확산 6.24% 상승, 브랜드공헌 23.52% 하락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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