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평판지수 상승하며 ‘선두’ 이어가... 2020년 2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1위
GS25, 평판지수 상승하며 ‘선두’ 이어가... 2020년 2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1위
  • 문혜경 기자
  • 승인 2020.02.13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범 30주년 맞아 트로트 음원 '진심송‘ 싱글 공개
‘제주에 신선먹거리 공급 공장’ 오픈
‘발렌타인펭수세트’ 출시
수제맥주 '성산일출봉' 출시

GS25가 지난 1월 보다 총 브랜드평판지수의 상승률을 보이며, 편의점 브랜드평판에서 선두를 굳건히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일 “편의점에 대해 2020년 1월 2일부터 2020년 2월 2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5,491,3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GS25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가치로 나누게 되며, 편의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고, 신제품런칭센터가 진행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며, “지난 2020년 1월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5,660,671개와 비교하면 1.08%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1위, GS25 브랜드는 참여지수 1,070,581 미디어지수 1,848,386 소통지수 785,311 커뮤니티지수 358,886 사회공헌지수 556,7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19,959 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427,857와 비교하면 4.34% 상승했다.​

구 소장은 “GS25 브랜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사회공헌지수에서 전체 1위를 차지했다”며, 이어 “다만, 커뮤니티지수에서는 2위 CU보다 낮은 점수를 획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 소장은 “GS25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을 보면 '기부하다, 획득하다, 오픈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택배, 무인편의점, 피트니스 '이 높게 분석되었다. GS25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51.03%로 분석되었다"라고 설명했다.

GS25가 출범 30주년을 맞아 트로트 음원 '진심'송 싱글을 공개하며 따라부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진심송은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 출연해 유명세를 얻고 있는 트로트 3총사와 함께 제작 해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3월 15일까지 커버송 이벤트를 진행하며, 응모한 작품은 심사를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더불어 제주 지역 내 위치한 편의점 GS25에 도시락, 김밥 등 신선먹거리를 공급하는 제이비프레시가 270평 규모의 신선먹거리 공장을 제주시 조천읍에 신규 오픈했다. 이는 최근 제주 지역 내 늘어난 신선먹거리 수요에 대응하고 한층 강화된 먹거리 품질을 확보하고자 GS리테일 신선먹거리 MD, 품질 위생 전문가와 팀을 꾸려 1년여간 준비한 끝에 신선먹거리 공장을 신설하게 됐다.

또한 매출 부진 지역 점포에 판촉 비용을 지원하고 재계약 가맹점에 담보 설정 금액을 낮춰주는 내용을 담은 2020년도 상생안을 마련했다. 특히 이번 상생안을 위해 1천500억원 규모의 상생지원금 예산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치킨이나 카페25 등 차별화된 먹거리를 잘 운영한 가맹점에는 특별 지원을 하고 재계약 가맹점이 기준을 충족할 경우 담보 설정 금액을 낮춰줄 계획이다.

이어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펭수’ 등 인기 캐릭터들과 제휴한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선보였다. 이어 펭수 관련 굿즈와 다양한 초콜릿, 스낵 상품이 함께 동봉된 ‘발렌타인펭수세트’를 비롯해 유명 애니메이션 유튜버 총몇명, 박토벤으로 불리는 트로트 작곡가 박현우 씨, 작사가 이건우 씨와 협업한 상품 등 총 7종이다.

덧붙여 수제맥주 '성산일출봉'을 출시했다. 이는 제주도 물과 프리미엄 홉을 사용해 만든 골든 에일 맥주다. 특히 GS25는 2018년부터 광화문, 제주백록담, 경복궁 등 한국의 랜드마크를 주제로 한 수제맥주를 잇따라 출시하고 있으며, 전체 캔맥주 매출 가운데 수제 맥주가 차지하는 비율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고 맥주 종량세 전환 정책으로 수제 맥주가 가격 경쟁력을 갖추게 된 점을 고려해 랜드마크 수제맥주를 10종까지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2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2위부터 10위까지 순위는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스토리웨이, 씨스페이스, 365플러스, 포시즌마트, 로그인 편의점 순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하연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