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 평판지수 하락에 불구하고 ‘빅 3’ 재진입 성공…2020년 2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3위
BHC, 평판지수 하락에 불구하고 ‘빅 3’ 재진입 성공…2020년 2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3위
  • 전소영 기자
  • 승인 2020.02.11 16:1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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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기 해바라기 봉사단’ 발대식 가져
어린이 보호구역 내 과속경보시스템 표지판 설치
‘배민오더’ 서비스 시작

BHC가 이달 총 브랜드평판지수가 감소했으나, 전반적인 지수하락에 힘입어 3위로 올라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 구창환)는 5일 “2020년 1월 3일부터 2020년 2월 4일까지의 치킨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6,881,0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치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BHC가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빅데이터를 수집하여 브랜드에 영향을 끼치는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치킨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고 전했다.

또한 구소장은 “치킨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18,182,222개와 비교해보면 7.16% 줄었다.” 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95% 하락, 브랜드소통 11.95% 하락, 브랜드확산 2.46%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3위, BBQ 브랜드는 참여지수 548,680 소통지수 801,897 커뮤니티지수 503,32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53,898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902,964 보다 2.58% 하락했다.

구 소장은 “BHC브랜드는 소통지수에서 전체 1위의 성적을 거두며 선전했지만, 총 브랜드평판지수는 소폭 하락했다”며 “그럼에도 멕시카나와 BBQ의 지수하락에 힘입어 다시 빅 3 에 등극하였다.”고 설명했다.

BHC치킨의 ‘4기 해바라기 봉사단’이 발대식을 갖고 노인종합복지관에서 급식 봉사활동을 시작했다. ‘해바라기 봉사단’은 사회공헌 활동인 BSR(bhc+CSR)의 일환으로 대학생들로 구성된 봉사단체로 모든 봉사를 직접 기획한다. 봉사단의 모든 활동비를 지원하고 있는 BHC치킨은 “나눔과 생상의 사회적 가치를 이해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는 꾸준히 지원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올해 총 5억 원을 투입해 서울시 노원구, 광진구 등 어린이 보호구역 중 과속경보시스템 표지판이 미설치된 지역에 표지판을 차례로 설치하기로 했다. 지난 5일 첫 설치지역인 노원구 연지초등학교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과속경보시스템 표지판 제막식을 진행했다. 어린이 교통안전에 사회적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있다.

더불어 10일부터 배달의 민족 ‘배민오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앱을 통해 미리 음식을 주문, 결제한 뒤 예약시간에 매장을 방문해 찾아가는 서비스다. 16일부터 일주일 동안 배민오더로 치킨을 주문하면 3000원을 할인해주는 '배민오더-테이크아웃'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2월 치킨 전문전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지난 2020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18,182,222개와 비교해보면 7.16% 줄었다.” 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95% 하락, 브랜드소통 11.95% 하락, 브랜드확산 2.46%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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