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평판지수 큰폭으로 상승하며 6계단 뛰어 올라... 2020년 1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5위
롯데건설, 평판지수 큰폭으로 상승하며 6계단 뛰어 올라... 2020년 1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5위
  • 문혜경 기자
  • 승인 2020.01.29 1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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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울주택도시공사와 ‘마곡 MICE 복합단지 특별계획구역 건설사업’ 사업협약 체결
■ 2019 스마트 건설기술·안전 엑스포에서 ‘안전관리 우수사례부문 대상(국토부장관상)’ 수상
■ ‘장경간(보와 보 사이 간격이 넓은) 거푸집용 데크플레이트 공법(D-Deck) 기술’ 국토교통부 건설 신기술 인증 획득

롯데건설이 총 브랜드평판지수에서 상승률을 보이며,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에서 순위가 크게 뛰어 올라 선두권 진입에 청신호가 켜졌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2일 “2019년 12월 21일부터 2020년 1월 22일까지의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32,743,3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롯데건설이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나누게 되며, 이를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19년 12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39,653,367개와 비교하면 17.43% 감소했다”고 평판했다.

 

5위, 롯데건설 브랜드는 참여지수 18,672 미디어지수 174,741 소통지수 502,365 커뮤니티지수 972,052 사회공헌지수 512,18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80,016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795,486와 비교하면 21.42% 상승했다.

구 소장은 “롯데건설 브랜드는 전체 2위의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참여지수, 미디어지수는 하위권의 낮은 점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롯데건설과 포스코건설이 장경간(보와 보 사이 간격이 넓은) 거푸집용 데크플레이트 공법(D-Deck) 기술로 국토교통부로부터 건설 신기술 인증을 획득했으며, 이 기술은 바닥 시공 시 구조물을 장경간 데크플레이트로 시공해 작업 과정을 단순하게 한다. 롯데건설, 포스코건설과 더불어 더나은구조엔지니어링, 삼우씨엠건축사사무소, 엔아이스틸이 공동연구로 개발했다. 특히 롯데건설은 이번 공법으로 재래식 거푸집 공법 대비 40%, 기존 데크 공법 대비 20%의 공사 기간을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롯데건설 컨소시엄이 서울주택도시공사와 ‘마곡 MICE 복합단지 특별계획구역 건설사업’을 위한 사업협약을 체결했다. 이어 마곡 MICE복합단지 사업은 마곡 도시개발구역 8만2,000여㎡ 토지에 총사업비 약 3조 3천억원을 투자하여 컨벤션과 호텔, 문화 및 집회시설 등을 짓는 대형 개발 프로젝트로 연면적은 약 79만㎡로 삼성동 코엑스의 1.5배이자 롯데월드타워 연면적(80만㎡)에 육박한다.

또한 2019 스마트 건설기술·안전 엑스포에서 ‘안전관리 우수사례부문 대상(국토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서 롯데건설은 아산-천안 고속도로(제2공구) 현장에 적용한 '사고 예방 중심의 안전혁신활동'이라는 주제의 사례를 발표해 수상했으며, 사고예방 중심의 안전 활동을 혁신적으로 시행했다는 좋은 평가를 받았다.

덧붙여 올해 22곳에서 주택 2만2766가구를 공급한다. 올해 예정한 일반분양 물량은 총 1만4291가구로 다음 달 여수시 웅천동에 웅천 롯데캐슬 마리나(546가구), 부산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 롯데캐슬 엘루체(352가구)의 오피스텔을 공급하며, 3월에는 서초구 신반포 14차가 분양을 앞뒀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으며, 국내 건설회사 현대건설, 삼성물산, 대우건설, 현대산업개발, 롯데건설, GS건설, 포스코건설, SK건설, 대림산업, 동부건설, 한화건설, 두산건설, 부영, 호반건설, 신세계건설, 쌍용건설, 금호건설, 코오롱글로벌, 계룡건설, 서희건설, 신원종합개발, 태영건설, KCC건설, 성지건설, 남화토건, 동문건설, 한신공영, 일성건설, 이테크건설, 남광토건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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