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사회공헌지수 상승하며 ‘선두’ 이어가... 2020년 1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위
현대건설, 사회공헌지수 상승하며 ‘선두’ 이어가... 2020년 1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위
  • 문혜경 기자
  • 승인 2020.01.29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현대건설 컨소시엄(현대건설,현대엔지니어링,포스코인터내셔널) ‘우마쉐3 복합화력 발전소 공사’ 계약
■ 세계 최초 공기청정 세대환기 시스템 'H 클린알파 플러스(Clean α+)' 개발
■ 현대건설, 하남시, KCC 민관 협력 프로젝트 ‘쿨루프(Cool Roof) 하남’ 업무협약 체결

현대건설이 우수한 사회공헌지수와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하며,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에서 선두를 지키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2일 “2019년 12월 21일부터 2020년 1월 22일까지의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32,743,3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현대건설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나누게 되며, 이를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19년 12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39,653,367개와 비교하면 17.43% 감소했다”고 평판했다.

1위, 현대건설 브랜드는 참여지수 276,384 미디어지수 687,198 소통지수 945,805 커뮤니티지수 1,246,127 사회공헌지수 715,7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71,269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783,728 비교하면 19.07% 하락했다.

구 소장은 “현대건설 브랜드는 모든 세부지수에서 전체 1위를 획득했다”며, “다만, 소통지수가 지난 2019년 12월 보다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현대건설 컨소시엄(현대건설,현대엔지니어링,포스코인터내셔널)이 알제리 국영 전력청 산하 자회사인 하이엔코(HYENCO :Hyunson Engineering&Construction Spa)에서 발주한 총 7억 3천만 달러(한화 약 8천 5백억원) 규모의 ‘우마쉐3 복합화력 발전소 공사’를 계약했다. 특히 금번 수주까지 합해 현대건설은 금년 1월에만 약 18억불(한화 약 2조 1천억원)의 수주쾌거를 이루며 전통 해외수주 강자로의 입지를 굳혔다.

더불어 세계 최초로 공기청정 세대환기 시스템 'H 클린알파 플러스(Clean α+)'를 개발했다. 이는 미세먼지 저감은 물론 헤파필터를 포함한 일반적인 필터로 제거할 수 없는 휘발성 유기화합물(VOCs), 폼알데하이드(1급 발암물질), 박테리아, 바이러스, 곰팡이를 제거하는 기능을 갖춘 세대환기 시스템으로, 이 기술을 이용하면 각종 세균 및 바이러스, 냄새, 기타 오염물질을 분해할 수 있다.

또한 지난해 8821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해 전년에 비해 5.0% 성장했다. 매출액 17조2998억원, 영업이익 8821억원, 당기순이익 5786억원을 기록했으며, 매출액은 전년에 비해 3.4% 증가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5.0%, 9.1% 증가한 것이다.

이어 현대건설, 하남시, KCC가 민관 협력 프로젝트 ‘쿨루프(Cool Roof) 하남’ 사업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는 기업의 사회공헌활동과 연계해 에너지소외계층이 주로 사용하는 노후건축물 지붕에 차열페인트를 도색해 주는 사업으로 협약에 따라 시는 대상건축물을 발굴 선정하고, 소유자(세입자) 동의절차 등 모든 행정지원을 담당할 예정이며, 현대건설은 자원봉사를 통한 차열페인트 도색을, KCC는 차열페인트 시공과 관련된 자재 및 기술을 무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덧붙여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특화 설계를 내세운 지식산업센터들이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뉴욕 실리콘 앨리를 본뜬 지식산업센터가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 동탄테크노밸리에 조성되는 ‘현대 실리콘앨리 동탄’이 그 주인공이며, 디벨로퍼인 더랜드가 시행, 현대건설이 시공을 맡았다. 특히 부동산 전문가들은 ‘위워크’를 연상시키는 깔끔한 공유오피스와 미디어 파사드, 레드 브릭 등으로 치장한 상업시설이 조화를 이뤄 일대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1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위부터 10위까지 순위는 삼성물산, 대우건설, 현대산업개발, 롯데건설, GS건설, 포스코건설, SK건설, 대림산업, 동부건설 순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30길 81 웅진빌딩 11층 ( 서초동 1573-14 )
  • 대표전화 : 070-7565-7869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미숙
  • 명칭 : (주)한국미디어마케팅
  • 제호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 04657
  • 등록일 : 2017-08-17
  • 발행일 : 2017-08-17
  • 발행인 : 전소영
  • 편집인 : 전소영
  •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브랜드평판리포트 한국평판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oocci@naver.com
  •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ND소프트